감기약 복용 후 증상 악화 원인은?

김OO • 2026.01.12

감기약을 먹어도 증세가 전혀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심해짐 -약을 밥먹기 전에 먹고 -약을 불규칙하게 먹긴 했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2

    감기약 복용 후 증상이 악화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감기약을 식전에 복용하신 것이 위장 장애를 일으켰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많은 감기약은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식후 복용이 권장됩니다. 식전 복용으로 인해 메스꺼움, 구역감, 속 불편함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을 불규칙하게 복용하신 것도 약효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은 일정한 간격으로 복용해야 체내 농도가 유지되어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감기 증상 자체가 초기에는 악화되다가 나중에 호전되는 경우도 있으니, 약을 식후에 규칙적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증상이 계속 악화된다면, 다른 질환이 동반되었거나 약물에 대한 부작용일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