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분비물 색 변화, 질염인가요?
생리 전엔 분비물 색깔이 바뀐다고는 알고 있는데 저는 연한 노란색 아니면 연한 연두색으로 나오더라구요 근데 냄새나 가려움은 전혀 없어요 이래도 질염인가요? 아니면 생리 전이라 호르몬 분비 때문에 그런 건가요?
생리 전엔 분비물 색깔이 바뀐다고는 알고 있는데 저는 연한 노란색 아니면 연한 연두색으로 나오더라구요 근데 냄새나 가려움은 전혀 없어요 이래도 질염인가요? 아니면 생리 전이라 호르몬 분비 때문에 그런 건가요?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의 색깔이나 양이 변할 수 있습니다. 연한 노란색이나 연두색의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나 가려움이 없다면, 이는 정상적인 생리 전 변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그러나 분비물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질염이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균성 질염의 경우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이에요. 생선비린내가 나는 노란색 혹은 회색의 분비물 양상을 보이며 이럴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해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 녹색 혹은 거품 섞인 냉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고, 악취와 함께 콧물 같은 냉이 나타날 수 있어요. 성병의 일종으로 심한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동반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상대방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다만, 말씀해주시는 사항만으로는 정확한 질염균의 확인이 어려우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통해 질염균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만약 걱정이 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3일전 성관계 후 분비물이 좀 생기고 오늘은 연한 노란색 냉이 나오는데 냄새는 일반 냉 냄새처럼 조금 시큼하고요, 살짝 간지러운 느낌은 있지만 심하진 않습니다. 원래 성관계 후 분비물이 늘 수 있을까요? 또 노란색 분비물은 무조건 질염인가요, 성관계 후 있을 수 있는 증상일까요?
생리 전 분비물과 질염 분비물을 어떻게 구분하나요? 생리 전 분비물의 경우도 투명하게 나왔다가 하얗게 굳는게 맞나요?
질염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얀색 묽은 분비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