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도 균검사 결과에 따라 항생제 복용이 필요한가요?
균검사에서 염증(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가드네렐라,헤르페스) 나와서 항생제 약을 먹고 있는데 남편은 증상이 없어도 처방을 받아서 먹어야되나요?
균검사에서 염증(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가드네렐라,헤르페스) 나와서 항생제 약을 먹고 있는데 남편은 증상이 없어도 처방을 받아서 먹어야되나요?
네, 균검사 결과에 따라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가드네렐라와 같은 성병균이 발견되었다면, 남편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무증상 전파가 가능하기 때문에, 남편도 검사 후 필요하다면 항생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병은 파트너 간에 상호 감염될 수 있으므로, 한 사람만 치료를 받고 다른 한 사람이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재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두 사람 모두 치료를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편이 증상이 없더라도 의사와 상담하여 검사와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의 경우 배우자나 파트너도 검사받아야 하는 것이 원칙이며, 균검출이 되지 않았더라도 파트너가 양성(진단)임이 확인되었다는 상황을 안내해 주시면 진료 후 약물처방을 해주실 것으로 보여져요.
꼭 확인해주세요.
지난 주에 균검사했는데, 결과로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가드넬라 균이 나왔어요. 검사 받고 질정이랑 항생제 처방 받아서 먹었는데, 추가 진료가 필요할까요? 항생제 복용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완치를 의미하는지 궁금하고, 균이 발생된 원인과 치료법 등을 자세히 알고싶어요
항생제 복용 중인 상태에서 PCR검사를 해도 특정 균이 있으면 검출된다는 게 사실인가요? 사실이 아니라면 항생제 복용 후 며칠이 지나야 검사 결과가 정확한가요?
질염 증상으로 병원 방문해 균 검사 후 3일치 항생제 성분 약 처방받았습니다. 그 후 균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가드라넬라 균만 검출되었고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하시면서 7일치 항생제 처방해주셨습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항생제 복용을 줄이고 싶어서 일단 약 복용하지 않고 경과 지켜본 뒤 증상 없으면 복용하지 않아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