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48시간 홀터검사 중 술을 마셔도 되나요?
심장 48시간 홀터검사오늘 부착했는데 술먹어도되나요? 병원에서 주의사항안내받았을땐 딱히 술에대한 언급은 없었어서요..
심장 48시간 홀터검사오늘 부착했는데 술먹어도되나요? 병원에서 주의사항안내받았을땐 딱히 술에대한 언급은 없었어서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 48시간 홀터 검사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연속적으로 기록하는 검사입니다. 술은 심장박동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사 기간 동안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술마시면 맥박이 빨라지는게 정상인가요? 잠을 거의 못자 매우 피곤한 상태로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 마시는중에는 맥박이 조금 빨라졌다가(체감상 75~80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잠에 들어 두시간 내에 금방 깨게 되었는데 맥박이 100이상으로 빨리 뛰었던 것 같습니다. 물을 마시려고 몸을 움직이니 더 빠르게 뛰기 시작했고, 물을 마시고 조금 지나니 다시 좀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장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옛날에 심장초음파나 홀터 검사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술을 마시지 않아도 기상 직후 맥박을 재보면 꽤 빠르게 느껴지다가 금방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48시간홀터검사중인데 제가 습관처럼 산소포화도측정기를 사용했어요ㅠ + 갤럭시 와치도1회 심박도측정함 혹시 이런문제로 부정맥이라고 오진받을까봐무서워요 홀터검사는 어제부터시작했고 사진ㅇ첨부해요..검사에문제가있을까요?

현재 경구피임약 3팩 이상 복용 중인 사람인데요 경구피임약 9시 48분쯤에 한알 복용했는데 현재 술을 마셔도 될까요? 한시간 조금 지난 시간대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