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48시간 홀터검사 중 술을 마셔도 되나요?
심장 48시간 홀터검사오늘 부착했는데 술먹어도되나요? 병원에서 주의사항안내받았을땐 딱히 술에대한 언급은 없었어서요..
심장 48시간 홀터검사오늘 부착했는데 술먹어도되나요? 병원에서 주의사항안내받았을땐 딱히 술에대한 언급은 없었어서요..
심장 48시간 홀터 검사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연속적으로 기록하는 검사입니다. 술은 심장박동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사 기간 동안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술마시면 맥박이 빨라지는게 정상인가요? 잠을 거의 못자 매우 피곤한 상태로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 마시는중에는 맥박이 조금 빨라졌다가(체감상 75~80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잠에 들어 두시간 내에 금방 깨게 되었는데 맥박이 100이상으로 빨리 뛰었던 것 같습니다. 물을 마시려고 몸을 움직이니 더 빠르게 뛰기 시작했고, 물을 마시고 조금 지나니 다시 좀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장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옛날에 심장초음파나 홀터 검사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술을 마시지 않아도 기상 직후 맥박을 재보면 꽤 빠르게 느껴지다가 금방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맥이한번씩 건너뛰어서 진료를하는대 심장초음파 심전도24시간홀터검사 심장CT 전부다 찍으라해서 보더니 심장에 관상동맥이하나 막혓다면서 관상동맥조영술을 해야한다네요 맥이건너 뛰는거외는 별다른 증상이없는대도 조영술을 해야하는지요? 만약 동맥이 좀 막혔어도 증상이없으면 괜찮은건지요? 관상동맥조영술은 좀위험하는대 걱정입니다
심장 검사를 여러개 했는데 ct만 안 했거든요.. 심장 초음파 , 심전도 , 혈액 , 24시간 홀터 이렇게 했는데 이것만으로 왠만한 심장 질환 다 알 수 있나요? ct도 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