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이 자주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헤르페스 2형 너무 자주 생겨요
헤르페스 2형 너무 자주 생겨요
헤르페스 2형이 자주 재발하는 이유는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신경 세포에 잠복해 있는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재발을 줄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면역력 강화: 충분한 휴식과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요소를 최소화하고, 명상이나 운동, 취미 활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의사 상담: 자주 재발하는 경우 발라시클로버 등의 항바이러스제 성분을 저용량으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재발 빈도를 줄이고 증상의 정도를 덜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 간기능 검사치의 가역적인 상승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혈액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닥터나우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 1형 진단 받았는데, 입술이 아니라 성기 주변에 수포가 올라왔습니다. 1형인데 수포가 성기에 올라오면 1형에 걸린 사람과의 구강성교가 원인이라고 하는데 남자친구는 입 주변에 수포가 없습니다. 이런경우 헤르페스1형으로 인해 성기에 수포가 생긴 이유가 무엇일까요?
헤르페스 2형이 한달에 2번 이상 계속 생기는데 항바이러스제를 계속 먹어야될까요.. 의사선생님께서도 자주 생기면 문제가 있다고 하시는데..
헤르페스 2형과 곤지름의 증상중에 몸에 물집같은 무언가 생기는 증상이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