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복용
삼일뒤 시험때문에 생리를 미루고자 피임약을 먹은지 열흘째되었는데 갑자기 약간의 피가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금 당장 병원을 갈 시간이 없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삼일뒤 시험때문에 생리를 미루고자 피임약을 먹은지 열흘째되었는데 갑자기 약간의 피가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금 당장 병원을 갈 시간이 없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간혹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면서 부정 출혈의 증상을 보이기도 하지만,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다만, 출혈량이 많아진다거나 평소 생리의 양 혹은 그 이상의 출혈이 수 일 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즉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셔야 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확히 3주 전 사후 피임약 복용을 하고 그로부터 다음주에 생리를 했습니다. 오늘 질외사정을 해서 불안한 마음에 사후피임약 복용을 하려고 하는데 먹어도 괜찮은가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질외사정제가 3일전 남자친구와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가지고 불안해서 24시간 안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근데 오늘 핑크빛 혈이 아주 소량 팬티에 묻어있었는데 이게 착상혈일까요 아님 피임약 부작용 일까요?? 그리고 피임약 부작용으로 나오는 부정출혈은 보통 언제쯤 나오나요??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5생리중 생리3일차에 질내사정을 했거든요 너무 걱정이되서 늦게라도 사후피임약을 먹을까하는데 당장 처방도안되고 내일 오전에 먹게되면 사정후 3일째에 먹는건데 괜찮을까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임신가능성+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