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골반통에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는 없지만 질 입구가 간지러운데 질염 맞겠죠??
골반통에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는 없지만 질 입구가 간지러운데 질염 맞겠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증상만으로는 확답 드리기 어려우나 질염의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있는데요.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AD
질에난 상처가 아침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것과 관련이 있나요?
제가원래 과민성방광도 좀 있고 저저번주에 방광염도 걸렸는데 갑자기 소변을 엄청 보러가네요 소변이 계속 마려워요 방광염 걸려뵈서 아는데 그런 느낌이랑 비슷하면서 달라요 물이랑 아이스크림을 먹긴 했는데 그거 때문에 지금 30분 동안 화장실을 한 4-5번 갈 것 같진 않고 소변 볼때 아프거나 통증은 아예 없는데 닦고 나서도 힘주면 계속 나오고 변기에 좀만 앉아있어도 소변이 적지 않은 양으로 계속 나오고 닦고 나가서 누웠을 때 방광? 애 힘을 주면 금방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어요.. 이게뭐죠 심지어 화장실을 엄청 자주 가는데 양이 적지도 않아요 찔끔찔끔 나오는 건 변기에 앉아서 계속 힘 줄 때 마지막이고 또 나가서 좀 있다가 잔뇨감? 힘 줬을 때 소변이 남은 느낌에 화장실 가면 많이 나오는데 뭐죠? 독감이랑 관련이 있을 수도 있나요 제가 독감인데 근데 계속 그런 것도 아니고 한시간 전부터 갑자기 이래요
장염에 걸렸는데 이상하게도 소변이 너무 자주 마려워요. 막상 화장실 가면 그닥 소변이 나오진 않고.. 관련이 있나요? ㅠㅠ 그리고 허리도 너무 아픈데 다 관련 증상인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