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16번 가지고 있으면 비정형 상피세포 변형 가능성?
Hpv 16번을 가지고 있기만 해서 비정형 상피세표 변형이 올 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심해지지 않을 수도 있는건가요?
Hpv 16번을 가지고 있기만 해서 비정형 상피세표 변형이 올 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심해지지 않을 수도 있는건가요?
HPV 16번은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고위험 균주에 해당되며, 비정형 상피세포 변형 및 자궁경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그러나 HPV 16번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비정형 상피세포 변형이나 암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인체 면역 상태에 따라 자연적으로 소실되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비정형 상피세포 변형이 발생하더라도 조기 발견과 적절한 관리를 통해 심각한 상태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과 의사의 지시에 따른 관리가 중요하며,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단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비정형 상피세포 변형이 일어났고 hpv 바이러스 16, 39, 56, 82번에 감염됐습니다. 작년에는 정상이였는데 올해 갑자기 세포변형이 일어난거면 몇년안에 암으로 갈 가능성이 클까요?
자궁경부암 검사했을 때 비정형 상피세포 진단을 받았고, hpv 16번, 39, 56번 진단을 받아서 조직검사를 진행했습니다. 20대 초반이고 질염도 없는 경우 조직검사에서 CIN이 나올 확률은 어느정도 인가요? 또한 관리 잘하면 16번도 빨리 없앨 수 있나요?
국가검진에서 비정형상피세포나와서 자궁경부암검사랑 hpv검사 다시했는데 또 비정형상피세포(일반) 나오고 Hpv 52,56번 고위험군 나왔어요ㅠㅠ 검색해보니 확대촬영과 조직검사해야한다는데 제가 검사한 병원에선 3개월뒤 재검하라는데ㅠㅠㅠ 찾아보니 비정형상피세포(일반) 이어도 조직검사나 홧대촬영하면 이형성증 1,2나올수도 있다하는데 다른데가서 다시 검사를 처음뷰터 해보는게 좋을까요 아님 다른병원가서 조직건사 확대촬영만 해보는게 좋을까요 아님 3개월뒤에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