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을 참고 있을 때 변이 마려운 오싹함이 들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변이 마려운 오싹함이 드는데요. 지금 가족이 화장실 쓰는 상황이라 변을 참고 있습니다. 참으면 안된다는 걸 알지만..
변이 마려운 오싹함이 드는데요. 지금 가족이 화장실 쓰는 상황이라 변을 참고 있습니다. 참으면 안된다는 걸 알지만..
변을 참는 것은 장 건강에 좋지 않아요. 가족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급하다는 것을 알려서 화장실을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만약 바로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능한 편안한 자세를 취하고 복부에 압박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장시간 변을 참는 습관은 변비나 치질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이러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변이 마려운 느낌이 계속 들어서 조금만 기다렸다가 변을 볼려다가 불편해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변 한 덩어리도 안 나와서 결국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변을 참았을 때 느낌이 듭니다. 변을 참았는 걸까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화장실에가서 다시 시도 해야하나요? 오씩함이 계속 듭니다.
변의 신호가 정확하게 느껴지지 않을 때가 많아서 어느 때에 가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제가 정확하게 느끼는 신호는 압박감과 마려움 또는 오싹함이 동시에 혼동 되어 지금 당장 화장실을 가야겠다는 급박함이 들 때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옵니다. 그런데 배와 항문이 불편하기만 하고 급박함은 느껴지지 않아서 화장실 가서도 이게 변이 마려운 건지 잘 모르겠어요.
변이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가면 힘을 줄 때 변이 바로 나오는 날은 가끔이고 변이 느리게 나오는 날이 매일입니다. 힘을 주면 부드러운 덩어리가 너무 느리게 나와요. 힘을 줘도 변이 덜 나온 느낌이 들지만 변이 나오지 않아서 현재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오싹하고 기분이 이상하고 마렵다는 느낌이 강하지 않아요. 제가 장에 염증이 있어서 변이 자주 마려운데 부드러운 변인데도 힘을주면 항문에서 느리게 나와서 화장실을 오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