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증상 악화 시 병원 재방문 필요할까요?
장염증상으로 입원을 하지않고 수액과 처방받은 약만 복용했는데 3일차 오늘부터 물만마셔도 토해요. 다시 병원을 가야겠죠?
장염증상으로 입원을 하지않고 수액과 처방받은 약만 복용했는데 3일차 오늘부터 물만마셔도 토해요. 다시 병원을 가야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염 치료 중에 물만 마셔도 토하는 증상이 새롭게 나타난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네, 다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조차 마시기 어려운 상황은 단순 장염 이상의 문제가 있거나 증상이 악화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물을 마시지 못하면 탈수의 위험이 커질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고 있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구토 증상이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진의 재평가가 필요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현재 상태를 설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난 주말에 놀러나가면서 옷을 좀 얇게 입었는지 추위를 많이 탔었고, 평일 동안 몸살기운과 편두통이 있길래 약국 약 한 두알만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수요일에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내과 방문해서 약 복용했고 그 이후 수요일 저녁부터 목요일 저녁까지 배, 가슴, 목, 이마 순으로 두드러기 같은 게 점점 생기길래 내과 약은 더이상 복용 안하고 피부과로 방문했습니다. 피부과에서 약물부작용도 의심했기에 다른 약물 복용 중지하고 두드러기 약 처방받아서 금요일 하루 다 챙겨먹었는데, 그렇게 안 가지러웠지만 지금 너무 간지럽고 두드러기 같은 게 점점 더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직 피부과 약을 다 복용한 상태는 아니지만, 두피나 생식기 항문 쪽을 포함한 전신에 점점 더 올라오고 있고 너무 간지러운데 피부과를 조금 빨리 바로 다시 방문해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병원으로 가보는 게 좋을까요..?

관계 후 질염이 생긴 거 같아요 질 주변이 간지럽길래 자는 중 무의식으로 긁었는데 그 뒤로 질아래 피부가 벗겨진 거 처럼 찢어졌어요 칸디다 질염인 거 같아 처음엔 바르는 약과 질정을 넣었는데 다음날 보니 헐었던 부분이 점점 커지더니 지금은 진물이 나고 어제보다 상처부위가 더 커진 거 같아요 소변 볼때 가끔 요도가 너무 아프고 소변이 상처에 묻으면 따끔거리고 엄청 화끈거려 소변 본 후 지속됩니다 병원을 가야할까요?

마이봄샘 막혀서 생긴다래끼 어제 일어나니 한쪽눈이많이부어서 안과가서 항생제약이라 안약처방받고 꼬박꼬박 다 넣었습니다 그런데 다음날인 오늘 눈뜨니 더심해져서 고름나와 눈꼽처럼고여있네오 어제는 마이봄샘구멍에 보일듯말듯한 흰색점이 있더니 오늘은 뚜렷하게보이고 거기서 고름이 나온것같아요 하루차이라 원래심해지는게 맞고, 처방받은항생제를 계속먹으면될지..? 아니면 증상이 더심해졌으니 병원을 한번더 가야할까요? 사진중에 눈동자에 빛이 맺힌것이 보이는것이 온찜질하고 면봉으로 눈꼽과 고름?을 닦아낸사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