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돌출 증상일 수 있나요?
혹시 안구돌출일까요? 예전구터 눈덩이가 나온건 알고있었지만 요즘 부쩍 신경이 쓰이네요.. 눈에 피로도 너무 심합니다.. 라식도 했었고 건강에도 이상이 없었는데 걱정이네요..
혹시 안구돌출일까요? 예전구터 눈덩이가 나온건 알고있었지만 요즘 부쩍 신경이 쓰이네요.. 눈에 피로도 너무 심합니다.. 라식도 했었고 건강에도 이상이 없었는데 걱정이네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요즘 눈이 자꾸 튀어나온 것 같고 피로감도 심해지니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셨을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안구돌출로 의심될 수 있는 상태는 맞지만 정확한 것은 안과나 내분비검사로 정확히 확인해야 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사진상으로 보이는 눈의 돌출은 실제 안구돌출일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눈동자가 튀어나와 보였는데 최근 더 도드라지고 피로감까지 느껴진다면 단순 피로나 건조증 외에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한쪽 눈만 더 돌출되어 보이거나 시야 변화, 눈 통증이 동반된다면 꼭 진료가 필요합니다.
라식 수술 이력은 직접적인 안구 돌출의 원인은 아니지만, 수술 후 안구 건조나 안압 변화가 있을 수 있어서 눈 피로감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안구돌출은 갑상선 기능 이상에 의한 안병증일 가능성도 있어요.
갑상선 이상이 있을 경우 눈이 돌출되거나 충혈, 이물감, 통증, 심지어 시력 저하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진단을 위해서는 안과에서 안구 돌출 정도를 측정하는 안구돌출계 검사를 받을 수 있고, 필요시 CT나 MRI, 혈액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어요.
진단이 확정되면 스테로이드, 방사선 치료, 수술 등의 치료가 이루어지기도 해요.
하지만 단순 피로나 노화에 따른 안와지방 변화로도 돌출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평가가 중요해요.
현재처럼 눈이 자주 피로하고 돌출된 느낌이 신경 쓰인다면, 조기에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진단이 명확해야 필요한 치료나 경과 관찰을 안전하게 이어갈 수 있어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안과 진료부터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 사진인데 혹시 안구돌출일까요? 2월 7일 심박수가 높게 측정된 후 다음날 내과 내원해서 심전도 검사와 혈액검사를 했고 정상파형이라 빈맥의 이유로는 갑상선 항진증, 빈혈, 자기신경계 문제 등이 있을 수 있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연휴가 끝나고 다음주 월요일 확인 가능한 혈액검사 결과를 기다리며 갑상선 항진증에 대해 검색해봤는데 그레이브스 병에 의한 항진증의 경우 안구돌출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제가 원래 어렸을때부터 눈이 좀 튀어나온 편이기도 했어서 헷갈리네요 신경을 쓰다보니 오히려 더 불편한 것 같기도 하고 불안하네요. 참고로 마비, 떨림, 다한 등의 증상은 없습니다. 조금 출출하긴 한데 검사결과에 대한 걱정때문에 식욕이 없어서 조금만 먹긴 했습니다 2월 7일 93kg 이었던 체중이 89.4kg이 됐네요 그레이브스병에 의한 항진증의 경우 수술이 필요한지, 완치는 가능한지, 평생 약을 먹어야 되는건지, 그레이브스 병에 대한 자가진단으론 어떤 방법이 있는지와 재발율을 알고싶습니다

안구돌출이 점점 심해지는것같은데 몇개월전 피검사에서는 갑상선 이상이없었다고 했는데 눈이점점붓고 튀어나오는이유가있을까요.. 어느병원가서 어떤검사를해야할까요

일주일 전(12월 16) 밤에 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너무 뻑뻑한 상태로 관계를 진행해서 다음날부터 붓는 느낌이 나고 따끔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생리도 시작해 탐폰을 사용하니 더 따끔거리더라고요. 소변 볼 때도 너무 따갑고 의자에 앉을 때도 아파요. 어제부터는 분비물도 나오고 냄새도 나는 것 같은데 질염인가요? 뻑뻑한 관계로 인해 잠시 붓거나 작은 상처가 난 거라고 생각해서 자연치료 가능할 줄 알았는데 어제부터 상태가 이상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