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불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불임이 될 수도 있나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불임이 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남녀의 신체에 영향을 미쳐 임신을 어렵게 할 수 있다고 해요. 여성의 경우, 뇌하수체가 스트레스에 반응하면 배란장애 및 나팔관과 자궁에 경련을 유발할 수 있고 유즙 분비 호르몬이 상승하면서 난자의 질이 저하되고 남성도 스트레스가 발기부전을 일으키고 정자 생성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5일전에 5-6주차 중절수술을 받았습니다. 다음주 화요일에 경과보러가는데 이때 문제없는지 자궁검사까지 다 해주시는걸까요? 혹시나 검사받을때 불임이 됐는지 알수있을지.. 수술받은 3일차에 아버지가 어머니와 싸우면서 때리고 그걸 말리면서 저도 맞았고 너무 무서워서 온몸이 벌벌 떨릴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아버지는 제가 중절수술 받은지는 몰랐습니다.. 혹시 수술받은 이후에 배에 충격이 가해지거나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면을 겪었는데 이게 불임으로 이어질수도 있을까요? 너무 불안해요..
남자 갑자기 불임이 될 수 있는건가요? 선천적불임인지 갑자기 불임이 된건지 검사하면 알 수 있나요? 지인이 너무 억울해 하는 상황이여서요 임신을 예전에 지금 남편과 했었는데 갑자기 친구남편이 자기가 불임이라고 뭐라고 하는 상황이여서 지금 너무 억울해 하는데 검사로 선천적으로 절대 임신이 불가능했고 불가능한 사람인지 갑자기 불임이 된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남자 선천적 불임으로 절대 임신이 불가능한데 정말 희박한 가능성으로 임신이 될 확률이 있나요? 2. 0.1%라도 임신 가능성이 없는 선천적불임이 있나요? 3. 절대 임신가능성이 0.1%도 없는 선천적 불임인지 , 가능성이 아주 조금이라도 있을 수 있었다는 선천적불임을 검사하면 알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