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빛을 계속 받으면 눈에 안 좋을까요?
눈을 감고 있어도 계속 강한 빛을 받으면 안좋은가요
눈을 감고 있어도 계속 강한 빛을 받으면 안좋은가요
AD
네, 강한 빛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것은 눈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눈을 감고 있어도 강한 빛이 눈에 도달하면 눈의 피로를 유발하고 장기적으로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이 민감한 상태에서는 더욱 조심해야 해요. 예를 들어 라섹 수술 후에는 눈이 회복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강한 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강한 빛에 노출되면 눈의 건조함이나 비문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강한 빛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고, 필요한 경우 보호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인공눈물을 사용하거나 눈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빠가 용접하는 걸 보호구를 착용안하고 지켜보셨다고 하네요 눈물 엄청 흘리시고 눈을 잘 못 뜨시는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샤워하다가 실수로 샤워기 헤드를 부러뜨리는 바람에 호스에서 나오는 강한 물줄기에 그대로 오른쪽 눈을 맞았습니다. 오른쪽 눈을 강한 물줄기에 맞은 직후에는 오른쪽 눈을 뜨기 힘들 정도로 아팠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니까 눈도 잘 떠지고 앞도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오른쪽 눈에 육안으로 보이는 손상이 생겼는지 확인해보려고 휴대폰의 손전등 기능으로 오른쪽 눈에 빛을 비추면서 거울도 한번 보고 그랬는데 일단 제가 봤을때는 물줄기에 안 맞은 왼쪽 눈과 상태가 똑같아 보였습니다. 지금은 오른쪽 눈이 살짝 따갑긴 해도 통증은 거의 안 느껴집니다. 일단 안과가서 진료받아보니 눈에 스크래치는 없으니 안약 좀 투여하면 나아질거라고 하시면서 안약 처방해주셨습니다. 그 물줄기로 인해 눈에 손상이 생겨서 시력이 저하되거나 그 외에 다른 문제들이 생기지는 않겠죠..?
스테인리스 냄비를 뚜껑닫은채로 배런다에 놨는데 햇빛이 반사되어 빛을 직접 눈으로 보았습니다. 스테인리스에 비친 자외선이 눈에 안좋은 영향을 주나요? 아니면 스테인리스는 자외선을 반사시켜주지 못하나요? 현재 눈에 불편함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