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마디에 반복적으로 생기는 수포 원인은?
손가락 마디에 갑자기 물집?수포?가 몇 개 생기더니 없어지지 않고 터지다가 또 사라졋다가 똑같은 자리에 또 생김
손가락 마디에 갑자기 물집?수포?가 몇 개 생기더니 없어지지 않고 터지다가 또 사라졋다가 똑같은 자리에 또 생김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마디에 반복적으로 수포가 생겼다가 터지고 다시 같은 자리에 생기는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한포진(이형성 습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포진은 손과 발의 바닥 부위에 가려움을 동반한 수포가 반복해서 나타나는 습진성 질환입니다. 투명하고 작은 물집이 무리 지어 생기는 것이 특징이며, 터졌다가 다시 같은 자리에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접촉성 피부염이나 다른 형태의 습진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질환은 피부의 건조함, 자극적인 물질과의 접촉,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