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남은 혈액이 생리통과 함께 나올 수 있나요?
생리 끝나고 3~4일 후 남아있던 혈액이 생리통과 함께 나올 수 있나요?
생리 끝나고 3~4일 후 남아있던 혈액이 생리통과 함께 나올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가 끝난 후 3~4일 후에도 남아있던 혈액이 배출되면서 생리통과 유사한 통증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직후에는 자궁 내에 완전히 배출되지 못한 잔여 혈액이나 자궁 내막 조직이 남아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잔여물이 나중에 배출될 때 자궁이 수축하면서 생리통과 비슷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비교적 흔하게 나타나며, 소량의 출혈(보통 갈색이나 어두운 색)과 함께 경미한 복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이 남아있는 혈액을 배출하기 위해 수축하는 과정에서 통증이 느껴질 수 있는 것이죠.
다만, 출혈량이 많거나 통증이 심하고 지속적이라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2/24) 월경이 터진 줄 알았는데, 하루종일 소량의 되직한 갈색혈만 나옵니다. 오백원 정도의 양이고, 생리통 같은 통증도 있습니다. 지난 월경일은 1/25 였고, 생리주기는 조금 불규칙적인 편입니다. 2/14일 질외사정으로 관계했고, 2/24일 (관계 후 10일) 위의 증상으로 착상혈일까 싶어 얼리임테기 해봤지만 한줄 나왔습니다! 얼리임테기는 정확하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고, 원래 첫날에 피가 쏟아져나오는 편이라 착상혈인지, 부정출혈인지 궁금해 질문 드립니다.

출산한지 35일차 입니다 오로는 다나왔고 생리혈처럼 나오는데 모유수유는 안합니다 이른생리 하나요?? 생리통처럼 배도 아파요

경구피임약 복용한지 10개월 정도 됐습니다. 오늘 갑자기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살짝 아프더라구요 소변을 본 후 닦았는데 혈인지 냉인지 갈색이 묻어나오다가 소량의 빨간피가 나왔습니다 혹시 착상혈일까요? ㅜ 늘 관계시에 피임 절저히 하고 물풍선도 해서 2차 확인도 합니다. 마지막 관계에서도 그랬구요. 피림약 복용을 몇 번 까먹은 적은 있지만 생각난 즉시 바로 복용하고 규칙적으로 먹었구요.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너무너무 불안합니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 캘린더 첨부합니다. 그냥 피임약으로 인한 부정출혈인지 뭔지 모르겠네요.. 어제 생리도 갑자기 터졌는데 오늘 보니 갈색혈이고 양도 제법 많았어요. 생리터졌을 때 경구피임약 휴약 가지라규 하셨는데 실수로 어제 하나 먹었는데 괜찮나오 오늘부터라도 휴약기 4일 가지려는데 휴약기 가지고 피임약 또 언제 복용해야할까요 불안해서 임테기 해보려는데 꼭 아침 소변이여야 할까요 현재 시기적으로 아침소변이 정확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