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 이탈 후 골반통이 지속될 수 있나요?
미레나가 빠졋을때 피는 안나오고 생리 전 골반통같운 통증이 열흘넘게 지속될수잇나요?
미레나가 빠졋을때 피는 안나오고 생리 전 골반통같운 통증이 열흘넘게 지속될수잇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레나 이탈 후 골반통이 지속되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미레나가 이탈된 후에도 호르몬 변화로 인해 골반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레나는 호르몬을 방출하는 기구이기 때문에, 이탈 후 체내 호르몬 균형이 갑자기 변화하면서 생리 전과 유사한 골반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출혈 없이 통증만 10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레나 이탈 과정에서 자궁이나 주변 조직에 경미한 손상이 있었거나, 호르몬 변화에 신체가 적응하는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골반통은 다른 부인과적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으므로, 10일 이상 통증이 계속된다면 산부인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랫배가 생리통 처럼 아픈지 일이주 정도 됫는데 양쪽 골반이 아프기 시작 하는데 왜 그럴까요???

경구피임약 두번째팩 복용 14일차입니다. 오늘 갑자기 골반통과 아랫배 통증이 느껴졌어요. 제가 알기로는 피임약 부작용은 두번째팩 쯤까지는 발생할 수 있다고 하던데 두번째팩을 거의 다 먹어가는 시기에 갑작스레 부작용이 새롭게 생길 수 있나요? 초반에 아랫배 묵직함과 유방통이 있었지만 자연스레 사라졌는데 오늘 갑자기 아프니 걱정스럽습니다. 가슴의 크기가 커진 것 같기도 합니다. 임신은 아니라고 결과가 나왔는데 왜 이러는건가요? 제가 불안하면 아랫배를 꾸욱 누르고 장기쪽을 건드리는 습관이 있는데 그것 때문일까요?

hpv56번 나왔는데 골반통이 있을 수 있나요 아님 pms라서 그런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