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사후 피임약 처방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병원에 가서 사후 피임약 처방전 받으려면 어떤 식으로 말해야 하나요? 그냥 사후 피임약 처방받으려고 왔다고 하면 되나요?
병원에 가서 사후 피임약 처방전 받으려면 어떤 식으로 말해야 하나요? 그냥 사후 피임약 처방받으려고 왔다고 하면 되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네, 병원에 가셔서 의사 선생님께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고 싶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사후피임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진료를 통해 처방을 받아 보셔야 해요. 의사 선생님은 여러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하실 수 있고, 필요한 경우 간단한 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병원 방문 시 성관계 시점을 정확히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해당 병원에서 어떠한 진료절차가 있는지 확인은 어려워요. 처방외의 시행되는 진료는 해당병원 안내를 따라주셔야 하며 내원한 사유는 물어볼 것으로 보여요. 그리고 사후피임약 처방을 원하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증상 진료' > 사후피임으로 진료 신청하셔서 진료 후에 배송 받아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대면 진료를 통해서만 처방이 가능하다는 점 정정 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후피임약으로 비대면 처방을 받을 수 있는지와 일반 처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자궁선근증으로 루프나 피임약 권유를받았어요 루프는 이번생리시작흐고 7일차쯤 시술하려고 생각했었으나 빠지기도하고 부정출혈 여드름이난다는 부작용사례가 매우많아서 겁이나더라구요 그래서 피임약으로 복용하려는데요 생리6일차부터 첫복용을 시작해도 되나요? 아니면 다음 생리시작일부터 복용하는것이 좋을지 여쭤봅니다
제가 현재 폐경이행기에 해당하는 만52세이고 자궁선근증이 있어서 산부인과에서 피임약 야즈를 처방받았습니다 지금 자궁선근증으로인해 자궁이크기가 조금 커져있는 상태입니다 혹씨 야즈를복용하지않고 초음파로 경과관찰만 해도 되는건지 아니면 아직 폐경이행기니까 야즈의 부작용이 좀 있더라도 자궁선근증에 도움이되는 야즈를 복용하는것이 좋을지 고민이 되는데 어떻게 하는것이 나은 선택일까요?
지금 자궁선근증때문에 피임약 야즈 5일째 복용중입니다 4일째부터 소화불량과 두통 열감이 있고 장에 가스가 차고 구역감도 있습니다 ~~ 산부인과에 말씀드렸더니 처음에 적응기간동안 그럴수 있고 1~2주지나면 괜찮아질꺼라하셨고 소화가 안되면 소화제,두통이 있으면 타이레놀을 복용하라고 하셨는데 소화제나 타이레놀를 먹으면서까지 야즈복용을 꼭 해야하는지도 궁금하고 선생님 말씀대로 1~2주 복용하고나면 부작용들이 괜찮아지는지도 궁금합니다 자궁선근증은 야즈를 복용않고는 초음파 검진하면서 경과를 관찰해보는건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