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5주차 구내염에 알보칠 사용 가능한가요?
임신 5주차 구내염(하얀 동그라미 모양)에 알보칠 발라도 될까요?
임신 5주차 구내염(하얀 동그라미 모양)에 알보칠 발라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임산부도 구내염에 알보칠을 사용하기도하나, 알보칠은 사람에 대해 태아독성 및 기형발생을 유발하는지 여부에 대한 실험은 아직 실시되지 않아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안내가 되는 약물이에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골수 검사 후 혈소판 수치가 6만대에서 2만대 까지 떨어졌는데, 골수검사가 혈소판 수치를 저하시킬 수도 있는 건가요? 참고로 골수검사 후 붓기로 인해 진통소염제 주사와 항생제 주사를 맞았습니다. 진통소염제나 항생제 주사로 인해 혈소판 수치가 저렇게 급격하게 저하될 수도 있는 건지도 궁금하고요. 이렇게 혈소판수치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원인들로는 어떤 것들이 궁금하고, 혈소판수치가 낮을 때 주의사항과 혈소판 수치가 낮은 환자 간호법이 궁금하고요. 혈소판 수치 상승시키는 법이 궁금하며, 혈소판 수혈 부작용은 없는지, 혈소판 수혈 받은 뒤 주의사항도 궁금합니다.
뼈 안에 양성종양으로 인한 골수염이 생기면, 수혈이 필요할 정도로 헤모글로빈과 혈소판 수치가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나요? 그리고 염증수치도 오르나요? 골수염으로인해 염증수치가 오른다면 어느 정도로 올라가게 되나요? 그리고 골수염으로인해 염증수치는 상승하나 체온은 36도 후반에어 37도 대인 상태로, 체온은 정상에서 미열만 약간 나는 경우도 있나요? 그리고 골수검사 결과, 의사분들 소견이 혈액암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혈소판과 헤모글로빈 수치는 수혈이 필요할 정도로 급격히 저하되고 체온은 정상에서 미열 정도, 폐부종이 약간 있고, 산소포화도가 90미만이라 산소치료가 필요한 상태이며, 염증수치는 2에서 18 정도로 갑자기 상승한 경우 의심할 수 있는 질환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헤모글로빈 수치 5.8로, 심한 빈혈로인해 수혈을 받고있는대요. 골다공증도 있다고하여 의료진의 진단 하에 골다공증 약도 처방 받아 복용했습니다. 이럴 경우 골다공증 약이 철분 흡수를 막아 수혈 효과 및 빈혈 치료에 방해가 되는 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3일 연속 수혈을 매일 2팩씩 맞을 경우 부작용은 없는지도 궁금하며, 수혈을 맞으면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수치가 바로 즉시 상승하는지, 아니면 상승하는데 어느 정도 며칠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