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착용 후 샤워 시 아메바 감염 위험이 있나요?
처음으로 렌즈끼고 샤워 해버렸는데 오른쪽 눈에 물이 좀 들어갔거든요 아메바 감염 되는거 아니겠죠?ㅠㅠ
처음으로 렌즈끼고 샤워 해버렸는데 오른쪽 눈에 물이 좀 들어갔거든요 아메바 감염 되는거 아니겠죠?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샤워를 하셨군요. 걱정이 되실 만한 상황입니다.
렌즈 착용 중 샤워를 하면 수돗물이 직접 눈에 들어갈 수 있어 가시아메바를 포함한 미생물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가시아메바는 수돗물에 존재할 수 있는 미생물로, 콘택트렌즈 착용자에게 각막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한 번의 노출로 반드시 감염되는 것은 아니지만,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눈에 통증, 충혈, 이물감, 시력 저하, 눈부심 등의 증상이 없다면 당장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앞으로 며칠간 눈 상태를 잘 관찰하시고, 불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안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 중인 렌즈는 폐기하고 새 렌즈를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앞으로는 렌즈 착용 중에는 샤워나 수영을 피하시고, 렌즈 관리 시 항상 전용 세정액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톱에 무좀이 있는데 손으로 만졌어요 바로 비누로 닦은 상태인데 콘텍트렌즈 1회용 착용하면 눈에 감염이 될까요?

제가 오늘 워터파크를 다녀왔는데 렌즈가 안 좋다는걸 알지만 그래도 일회용 렌즈 끼고 8시간 착용후 뺏는데 가시아메바 감염이 자꾸 생각나네요 그래서 가시아메바 증상과 잠복기 등이 궁금합니다

샤워기 호스돌려가면서 관장시 성병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