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결과 이상 시 재검이 필요한가요?
원래 검사 결과가 이상하면 재검하나요? 몸이 안 좋아서 갑상선 피검사 했는데 수치 하나가 이상하다고 검사 다시해서 내일 알려주신대요… 그냥 오류일 가능성 있나요?
원래 검사 결과가 이상하면 재검하나요? 몸이 안 좋아서 갑상선 피검사 했는데 수치 하나가 이상하다고 검사 다시해서 내일 알려주신대요… 그냥 오류일 가능성 있나요?
검사 결과에 이상이 있을 때 재검사를 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입니다. 특히 갑상선 검사와 같이 중요한 검사에서는 수치가 정상 범위를 벗어났을 때, 오류의 가능성을 배제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재검사를 권장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변동될 수 있으며, 실제 나타나는 증상과 함께 고려하여 의사가 판단합니다. 따라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재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오류의 가능성도 있지만, 갑상선 기능 검사는 갑상선과 관련된 호르몬인 갑상선자극호르몬(TSH), 티록신(T4), 삼요오드타이로닌(T3), Free T4의 혈중 농도를 측정하여 갑상선의 기능을 평가하고 이상 유무를 파악하는 중요한 검사이므로, 재검사를 통해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피검사 결과 esr 27, crp 2.68 이었습니다. 검사 전날 저녁에 갑자기 열이 38도까지 나서 약 먹으니 바로 내렸었는데 이거랑 관련 있을까요? 피검사는 열난 다음날 오후 4시 30분쯤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혹시 재검이 필요한 정도의 수치인지 궁금합니다.
대학병원의 초음파 재검은 보통 2번 하나요? 어머니나 겨드랑이 림프절 의 검사를 한 후 3개월 후 인 저번주 금요일 재검을 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3개월 전에는 세침검사가 아닌 총검사로 한다고 하였는데요. ( 세침검사 결과는 이상없다고 나왔으나 다시 총검사 하기로 하였습니다. ) 3개월 후인 저번주 검사에서는 다시 초음파만 하고 문제가 있다면 총검사 한다고 하여 초음파만 하였다고 합니다. 내일 일단 결과가 나오는데요. 원래 대학병원에서의 재검은 보통 2번에 걸쳐 하나요? 아니면 어머니 의 재검시 총검사를 할필요가 없을 만큼 결과가 명확해서 총검사 없이 초음파 검사만 한 것일까요?
현재 임신 27주4일차 입니다 저번주에 임당 검사 받아야 한다해서 굳이 당뇨병이 있는데 임당 검사를 해야 하냐 라고 물어보니 무조건 해야한다고 하셔서 공복에 포도당 먹고 기다리다가 채혈 해서 오늘 검사 결과를 받았습니다 당연히 예상한대로 재검 나왔구요 임전당이신 분들은 임당검사를 따로 안 한다고 하시던데 제가 간 병원은 당뇨환자여도 무조건 임당 검사를 해야한다고 주장을 하셔서 하기는 했습니다 재검이 떴으니 다시 검사를 해야한다고 공복으로 9시30분쯤에 방문 하라고 합니다 이게 진짜 맞는 건가요? 식단,운동,당뇨약으로도 조절이 안되서 22년도쯤 대학병원에 입원해서 검사 받고 인슐린 처방 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공복에 포도당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서 오히려 당뇨환자들한테는 임당 검사를 안 시킨다는데 임당검사를 다시 하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