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부으면서 열이 나면 독감일까요?
독감 걸린 아이와 한 공간에 있다가 옮은 것 같은데 목이 간지럽고 부었어요 그리고 체온도 37.7~38.4에서 왔다 갔다 하는데 독감일까요? 가래기침이랑 목 따가움 빼고는 오한이나 두통 같은 증상은 없어요
독감 걸린 아이와 한 공간에 있다가 옮은 것 같은데 목이 간지럽고 부었어요 그리고 체온도 37.7~38.4에서 왔다 갔다 하는데 독감일까요? 가래기침이랑 목 따가움 빼고는 오한이나 두통 같은 증상은 없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증상들로는 독감일 가능성이 있지만, 확실하게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독감은 일반적으로 38도 이상의 고열과 함께 두통, 오한, 근육통과 같은 전신 증상이 갑자기 발생하면서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나는 등의 호흡기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질문자님은 발열과 목 증상(간지러움, 부음, 따가움), 가래기침이 있지만 오한이나 두통 같은 전신 증상은 없다고 하셨네요.
독감에 걸린 아이와 같은 공간에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독감에 감염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독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은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일 내내 열이나고 목이아프며 두통이 심해요... 애드빌을 먹는데도 진전되지 않네요... 코로나 혹은 독감일까요?

열이나면 목이 건조해서 목이 붓지않았는데도 인후통처럼 느껴질 수 있나요?

일요일 오후부터 목이 아파서터월요일에 병원가서 진료를 봤는데요 열이나 몸살 근육통은 별로없어서 감기약처방받고왔는데 화요일저녁8시쯤 38.2도의열이 나서 해열제 타이레놀 먹고 아직까지 열이 없는데 독감검사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