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 진료 후 질이 쑤시고 아파요, 정상인가요?
칸디다 질염 진료를 받았는데 질이 쑤시고 아파요 원래 그런가요?
칸디다 질염 진료를 받았는데 질이 쑤시고 아파요 원래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칸디다 질염 치료를 받으신 후에 질 부위에 불편감이나 통증이 있다면, 이는 치료 과정에서 사용된 약물이나 질염 자체로 인한 염증 때문일 수 있어요.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질염이 완치되지 않았거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에 다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질염은 재발이 잦을 수 있으므로 일상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을 들이는 연습을 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칸디다 질염 치료하는데 진료비+약값 얼마정도 들까요? 정상적인 질 상태에서는 분비물이 아예 나오지 않나요? 냉이 많이 나올 때는 어떡해야하나요

한 달 전 다른 산부인과에서 칸디다, 가드넬라, 유레아플 라즈마 파의 질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전에 부정출혈 역시 동반했어서 병원을 다니며 치료 후 상태가 많이 호전 되었으나, 재발했는지 치골 쪽에약하게 쿡쿡 쑤시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질 분비물은 갈색 냉이 보이며 부정출혈은 없습니다... 나중에 진료를 받을 예정인데 별개로 이와 같은 질병에 좋은 영양제를 추천 받을 수 있나요?

질문 : 질 입구가 흰색일 수도 있나요? 현재 증상 설명 : 몇달 전 칸디다 질염 진단 받았습니다. 치료 후 관리는 계속 해주고 있는 상황으로 현재는 질이 가렵지 않아요. 그런데 치료 후 질 입구를 유심히 보게 되어서 깨닫게 되었는데 질 입구가 흰색이더라고요. 염증이 덮힌 것처럼 입구가 하얗게 되어 있어서... 이게 칸디다 질염 탓인지, 아직 치료가 덜 된 건지 궁금합니다. 진단 전에는 질 쪽을 유심히 살펴보진 않아서 원래부터 이 색이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질 입구가 하얀색일 수도 있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