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염증 확인에 CT가 필요한가요?
턱관절의 문제때문에 턱에 염증이 있는지는 ct를 찍어봐야 알 수 있나요?
턱관절의 문제때문에 턱에 염증이 있는지는 ct를 찍어봐야 알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턱관절 문제로 인한 염증 여부를 확인하는 데 있어 CT 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T는 턱관절의 뼈 구조를 자세히 볼 수 있어 골절이나 뼈의 변형 등을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다만, 염증의 종류와 위치에 따라 가장 적합한 검사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조직(근육, 인대, 디스크 등)의 염증을 확인하는 데는 MRI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MRI는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연조직의 상태를 자세히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턱관절 문제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구강악안면외과가 있는 치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X-ray, CT, MRI 중 가장 적합한 검사 방법을 추천해 드릴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갈비뼈 보려면 ct 찍어야하나요? 갈비쪄 염증 여부 볼때 복부 ct는 조영제가 꼭 필요한가요?

턱근육 확인하는법 제가 턱근육상태(얼마나 큰지, 손상은 없는지 등)을 알고 싶은데 성형외과,피부과,치과,신경과 중에 어디를 가야하나요? 초음파나 ct로 턱근육상태 확인 할 수 있나요?

코성형 염증이 있는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코ct를 찍어보면 염증여부를 확인할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