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공 수술 후 톡톡 쓰고 간지러운 쪽, 일반 이비인후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제가 한 3~4개월전에 이루공 수술한쪽을 하였는데요 그 한쪽이 가끔씩은 아닌데 몇번 가만히 있다가 톡톡 쓰면서 간지러운데 수술은 대학병원에서 하였는데 일반 이비인후과가서 약을 타야되나요?
제가 한 3~4개월전에 이루공 수술한쪽을 하였는데요 그 한쪽이 가끔씩은 아닌데 몇번 가만히 있다가 톡톡 쓰면서 간지러운데 수술은 대학병원에서 하였는데 일반 이비인후과가서 약을 타야되나요?
수술 후에도 불편함이 지속되는 것은 당연히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 불편함이 수술 부위의 정상적인 회복 과정에서 오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로 인한 것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일반 이비인후과에서도 충분히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이미 수술을 받았던 대학병원에서의 재진단이 더욱 정확할 수 있습니다. 수술한 의사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그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수술 후에는 항상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즉,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먼저 수술을 받았던 병원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그들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이루공이 있는데요 한쪽은 작년에 수술했는데 한쪽은 수술안했는데 갑자기 어제부터 붓지는 않는데 이루공이 간지럽고 손이 계속가서 안부어도 동네 이비인후과가서 약을 타는게 나을까요?
제가 월요일부터 몸살기운이 있었는데, 오늘부로 감기기운은 다 괜찮아 졌는데 마지막관문인 이루공 1년전에 수술해서 짼곳이 전 몸이 피곤할때마다 약간 붓더라구요, 또 잠많이자면 괜찮고 면역력이 약한거 같은데 대학병원은 낼 예약을 못해서 그런데 일반 이비인후과 가서 염증약을 처방 받아서 먹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잠을 좀 자는게 나을까요? 방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른쪽 귀에서 자꾸 5초 정도 삐 하는 이명이 들리고 먹먹했다가 다시 돌아오고 귀가 자꾸 간지러운데 이비인후과를 가보는 게 좋을까요? 이명은 누구에게나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는 일이라고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