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공 수술 후 톡톡 쓰고 간지러운 쪽, 일반 이비인후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제가 한 3~4개월전에 이루공 수술한쪽을 하였는데요 그 한쪽이 가끔씩은 아닌데 몇번 가만히 있다가 톡톡 쓰면서 간지러운데 수술은 대학병원에서 하였는데 일반 이비인후과가서 약을 타야되나요?
제가 한 3~4개월전에 이루공 수술한쪽을 하였는데요 그 한쪽이 가끔씩은 아닌데 몇번 가만히 있다가 톡톡 쓰면서 간지러운데 수술은 대학병원에서 하였는데 일반 이비인후과가서 약을 타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후에도 불편함이 지속되는 것은 당연히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 불편함이 수술 부위의 정상적인 회복 과정에서 오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로 인한 것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일반 이비인후과에서도 충분히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이미 수술을 받았던 대학병원에서의 재진단이 더욱 정확할 수 있습니다. 수술한 의사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그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수술 후에는 항상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즉,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먼저 수술을 받았던 병원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그들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이루공이 있는데요 한쪽은 작년에 수술했는데 한쪽은 수술안했는데 갑자기 어제부터 붓지는 않는데 이루공이 간지럽고 손이 계속가서 안부어도 동네 이비인후과가서 약을 타는게 나을까요?
제가 월요일부터 몸살기운이 있었는데, 오늘부로 감기기운은 다 괜찮아 졌는데 마지막관문인 이루공 1년전에 수술해서 짼곳이 전 몸이 피곤할때마다 약간 붓더라구요, 또 잠많이자면 괜찮고 면역력이 약한거 같은데 대학병원은 낼 예약을 못해서 그런데 일반 이비인후과 가서 염증약을 처방 받아서 먹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잠을 좀 자는게 나을까요? 방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른쪽 귀에서 자꾸 5초 정도 삐 하는 이명이 들리고 먹먹했다가 다시 돌아오고 귀가 자꾸 간지러운데 이비인후과를 가보는 게 좋을까요? 이명은 누구에게나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는 일이라고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