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수술 후 번개치는 증상 원인은?
눈 수술 했는데 부작용이 온 것 같아요.. 눈 뜨고 있어도? 눈 감고 있어도 눈에서 막 번개치는 것 같아요 왜 번개가 치나요?
눈 수술 했는데 부작용이 온 것 같아요.. 눈 뜨고 있어도? 눈 감고 있어도 눈에서 막 번개치는 것 같아요 왜 번개가 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수술 후 번개치는 듯한 증상을 경험하고 계신다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눈에서 번개치는 듯한 증상(광시증)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발생하는 경우, 망막에 가해진 견인력이나 자극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과정에서 유리체(눈 내부를 채우고 있는 젤리 같은 물질)의 변화나 망막에 일시적인 자극이 가해져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망막 박리와 같은 심각한 합병증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번개 같은 빛이 자주 보이거나, 갑자기 많은 부유물(날파리)이 보이거나, 시야의 일부가 가려지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 수술을 받으신 병원에 연락하여 현재 증상을 상담받고 필요하다면 빠른 시일 내에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9살입니다 쌍수하고 2개월뒤쯤 비문증이 생겼어요 그 전에도 안구건조증도 좀 심했고 가끔씩 보였었는데 쌍수하고 눈부심이 심해져서 그런가 (원래도 빛에 약했어요) 심해지더라구요 비문증 생기고 밤에 눈 감고 잘때 좀 있으면 머리에 피가 안통하는 느낌이 살짝 들면서 빛들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구요 ㅠㅡㅠ 하얀색 반짝이는 점도 빤짝하고 점점 작아지고 비문증도 맨첨엔 좀 작았었는데 점점 커지는?? 기분이들어서 근처 대학병원 안과에 가서 산동제 넣고 검사해봤는데 별 다른 소견은 없으셨어요 ㅠㅡㅠ 근데 왜케 심한걸까요 그리고 누우면 미간이랑 코 쪽이 무거운 느낌도 들어요 평상시에 눈 통증도 있고 (오른쪽에 비문증이 있는데 오른쪽 눈에 통증이 있어요) 찌릿할때도있고 욱신할때도 있어요 그리고 하얀벽이나 하늘볼때 검은점 이라해야되나 아무튼 먼지같은애들이 우글우글보여요ㅠㅡㅠ 안과에선 별 이상 없다했는데 왜그런거져 ㅠㅠㅠ 비문증은 투명이랑 검은게 합쳐서 동그랄때도있어요 크기도 좀 커요 ㅠ

라섹 수술 한지 3달 되었는데 1달 전부터 계속 눈앞머리부분에서 자주 따끔거리며 아팠다가 2~3분정도 지나면 괜찮아져요. 그리고 눈꼬리가 자주 가려우며 가끔씩 세수하면 한쪽 눈이 마르고 빡빡 한 느낌이 들다 괜찮아져요 아침에 눈 뜨기 힘들기도 하구요 (일상생활 도중에도 눈꼽이 끼는데 하얀눈꼽이고 핸드폰, 컴퓨터를 많이 봐서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아닐수도 있나요?) 괜찮은 건가요?

망막박리수술후 집레오자마자 구토증상으로 토하고 눈물을 많이 흘렸는데 괜찮을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