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브러쉬가 눈에 닿았을 때 병원에 가야 하나요?
강OO • 2025.08.08
라섹한지 한달하고 1주일 넘었는데 오늘 화장하다가 브러쉬가 눈동다에 닿았어요ㅠㅠㅠㅜ병원 가야 하나요??아프진 않은데 걱정돼요ㅠㅠ
안과
라섹한지 한달하고 1주일 넘었는데 오늘 화장하다가 브러쉬가 눈동다에 닿았어요ㅠㅠㅠㅜ병원 가야 하나요??아프진 않은데 걱정돼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1개월이 지난 시점이라면 각막은 상당 부분 회복된 상태입니다. 브러쉬가 눈에 닿았지만 현재 통증이 없다면 심각한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주의 깊게 관찰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하세요:
현재는 눈을 만지지 말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보호해주시고, 당분간 눈 화장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불안하시다면 수술받은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라섹수술하고 보호렌즈 제거 후 인공눈물을 넣다가 눈에 살짝 닿았어요 닿았을 때 약간 아프다가 5분 정도 지나니 통증은 없는데 문제 있을까요

두꺼비가 제 발을 밟고 지나갔어요.. 운동화 신고 있었는데 제가 놀라서 발버둥 쳤어요 두꺼비 독 위험할까요.. 저 병원 가야하나요..

라섹하고 보호렌즈 뺀지 얼마안돼서 세수하다가 거품물이 눈에 ㄷ좀 들어갔는데 1주일째 반대쪽 눈에 비해 뿌옇게 보이는 거 같아요 병원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