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항생제 복용 중인데 시험관 과배란 시 정자 채취에 문제가 될까요?
송OO • 2024.08.12
다음주 시험관 과배란 예정입니다. 지금 남편이 장염으로 일주일째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는데 정자 채취 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소화기질환
다음주 시험관 과배란 예정입니다. 지금 남편이 장염으로 일주일째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는데 정자 채취 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남편분이 항생제를 복용하고 계시더라도 정자 채취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요. 대체로 항생제가 정자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해요. 남편분의 항생제 복용 사실을 담당 의사에게 알리시고, 시험관 과배란 시 정자 채취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시험관 진행 중인 난임부부인데요 남편이 비만이어서 다음번 시험관 시작 전에 살을 빼고 싶다하여 삭센다 주사를 맞겠다고 합니다. 저는 식단 운동으로 빼라고 하였는데 직장생활 하면서 어렵다고 삭센다주를 맞겠다고 하는데요 남편도 한두달 뒤면 정자채취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삭센다주를 맞아도 될까요? 한달만이라도 맞겠다는데 한달 투여하는게 효과는 있는건가요? 궁금합니다
정관복원술한지 일년이나 됐구 남편은 정자상태 운동성 활동성 다 정상이라했고 저는 나팔관 자궁 다 정상이라고 임신안될이유 없다고 하셧는데 인공수정 채취햇고 임신 확률 높여주는건 시험관인가요 ? 복원술한사람은 무조건 시험관이여야하나요 ?
시험관 난자채취햇는데 7개나왔는데 7개모두 채취했고 최대로 상태좋다고하셨는데 7개모두 상태좋고 그러면 임신가능할까요? 그리고 남편의 정자상태도 매우좋다고 하셧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