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프로펜 중복 복용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코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약국에서 처방받는 약이랑 생리통도 겹치는 바람에 이지엔6를 같이 먹어버렸어요..ㅠㅠ 근데 성분이 이지엔6도 이브프로펜? 인걸로 아는데 약국에서 산 약도 이부프로펜 성분이더라구요..이미 먹어버렸는데 괜찮은건가요ㅠㅠ?
안녕하세요 제가 코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약국에서 처방받는 약이랑 생리통도 겹치는 바람에 이지엔6를 같이 먹어버렸어요..ㅠㅠ 근데 성분이 이지엔6도 이브프로펜? 인걸로 아는데 약국에서 산 약도 이부프로펜 성분이더라구요..이미 먹어버렸는데 괜찮은건가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부프로펜 성분이 중복 복용된 상황이시군요. 걱정되실 만한 상황입니다.
이부프로펜은 하루 최대 2400mg까지 복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지엔6와 약국에서 처방받은 약의 이부프로펜 함량을 합쳐도 이 용량을 넘지 않는다면 한 번의 중복 복용으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만, 이부프로펜 성분이 중복 복용되면 위장 장애나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복용 중인 약의 성분을 확인하시고, 같은 성분이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특별한 이상 증상이 없으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복통, 구토,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임약을 18일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오늘 먹은 기억이 없는데 4알이 사라져있어요 그런데 기억이 진짜 하나도 안나는데 한알 더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침 복용 1. 자디앙 정 10mg 2. 콩코르 정 2.5mg 3. 아토르바 정 40mg 4. 클피그렐 정 5. 멀택정 0.5알 6. 다이아벡스 정 500mg 저녁 복용 1. 멀택 정 0.5알 2. 다이아벡스 정 500mg 오늘 아침약을 오전 8시 30분쯤 복용했고 방금 저녁약을 먹어야하는데 실수로 아침약을 복용해버렸습니다. 혹시 괜찮을까요...?

기침이 심해서 병원을 가니까 움카민 시럽 1일에 3회 복용하라고 하라더군요. 근데 밤에 잠을 못잘정도로 심해서 일단 집에 있는 코대원 한포를 먹으려는데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