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끝난 후 다시 출혈이 생기는 이유는?

이OO • 2026.01.15

생리를 3주 정도 안해서 12/26에 생리촉진 주사를 맞고 1/3일에 생리시작해서 1/8일에 끝났는데 어제 부터 갑자기 피 나오고 오늘은 소변 보고 휴지로 닦았는데 빨간 핀 좀 묻어나와요 생리하는거처럼 배도 아프고 오늘은 팬티에 새는 정도는아니에요 왜 그런걸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5

    생리가 끝난 후 다시 출혈이 생겨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네요.

    질문자님의 상황은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주기가 아닐 때에도 질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부정출혈은 생각보다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의 경우 생리촉진 주사를 맞으셨는데, 이러한 호르몬 변화가 부정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자궁내막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예상치 못한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부정출혈의 원인으로는:

    •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 생활 패턴의 변화
    • 면역력 감소
    • 다이어트
    • 자궁 질환(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등)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출혈량이 많지 않고 팬티에 새지 않는 정도라면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가 아프다고 하셨으니 불편함이 있으실 것 같네요.

    만약 출혈이 계속되거나 양이 많아지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리촉진 주사를 맞으신 후의 상황이므로, 호르몬 변화와 관련된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