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손 상처, 드레싱이 필요한가요?
2주전쯤 아기 손에 생긴 상처입니다. 마루 사이 빈틈에 찝혀서 베인 상처인데 아기가 자꾸 주변에 살들을 뜯어 이렇게 상처 범위가 넓어졌어요. 그대로 둬도 되는 걸까요? 아니면 다시 드레싱을 해줘야하는 걸까요?
2주전쯤 아기 손에 생긴 상처입니다. 마루 사이 빈틈에 찝혀서 베인 상처인데 아기가 자꾸 주변에 살들을 뜯어 이렇게 상처 범위가 넓어졌어요. 그대로 둬도 되는 걸까요? 아니면 다시 드레싱을 해줘야하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손 상처가 걱정되시겠네요. 2주가 지났는데도 아기가 계속 주변 살을 뜯어서 상처 범위가 넓어진 상황이라면, 드레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멸균 밴드나 거즈로 상처 부위를 덮어주시면 아기가 더 이상 상처를 만지거나 뜯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드레싱은 하루에 한 번 이상 교체해주시고, 젖거나 더러워지면 즉시 바꿔주세요.
또한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해주시고, 필요하다면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상처 주변이 붉게 변하거나, 부어오르거나, 고름이 생기는 등의 감염 징후가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계속해서 상처를 만지지 못하도록 주의를 기울이시고, 상처 부위의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해를 하다가 안한지 몇 년 됐는데 최근에 충동이 좀 심하게 들었어요. 어쩌다보니 손목을 몇 번 그었는데 깊진 않지만 같은 곳을 여러번 그어서인지 진물이 며칠 계속 나오더라고요. 조금씩 벌어지는 느낌도 들고... 피도 많이 안났고 느끼기에는 가볍게 베인 상처 정도의깊이라 치료나 약을 따로 바르진 않았었어요. 이미 며칠 된 상처라 큰 의미 없을 것 같기는 하지만 혹시 따로 드레싱을 받아야할까 해서 물어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이아니오라, 엊그제 상처가 생겨서 병원에서 드레싱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간호사분이 앞선 환자들에게 주사와 주사바늘을 제거하고도 손을 씻지도 않고 드레싱을 하였습니다 물론 그 간호사분이 소독솜을 손으로 집은 자체가 손가락에 병균이 사멸이 되었다고 하지만 혹시 앞서 에이즈환자가 있었다면 그 환자에게 주사를 하고 손도 씻지 않은 상태로 내 상처를 드레싱 했을 경우에 감염이 될 가능성이 있을런지요 그리고 간호사분들은 손 같은거 안 씻는지요? 그냥 맨손으로 환자들 본 후 그냥 다시 맨손으로 드레싱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상처 드레싱중에 그 행위자가 맨손으로 하다가 에이즈환자의 혈액을 접촉 한후 나에게 드레싱한다면 감염이 될 가능성이 있는지요 맨손으로 내 상처를 만졌습니다 그 간호사분이요

팔을 날카로운곳에 베였는게 꼬매거나 하진않고 현재 다 아물고 그냥 상처가 남아서 나을려고 엄청나게 가렵습니다. 근데 당일에 갔던 응급실에서 링거맞았던 부위도 빨갛게 간지럽고 부었습니다. 너무 팔 전체가 가려운데 사실 상처가 다 아물면 병원에 갈 필요는없지요? 드레싱이 필요없으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