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나팔관 통증, 산부인과 진료 시기는?
지금 생리 4일째이고 8~10일정도 하는데 이번에는 생리전부터 오른쪽 나팔관 있는 배부위가 계속 아프네요ᆢ 너무 아파서 생리통 약도 먹고 따뜻하게 찜질 해주었는데 그때 뿐이네요ᆢ 왜 그런가요 생리후에 산부인과로 가서 검사해봐야 할까요ᆢ 아니면 생리중에도 검사 및 진료 가능할까요ᆢ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지금 생리 4일째이고 8~10일정도 하는데 이번에는 생리전부터 오른쪽 나팔관 있는 배부위가 계속 아프네요ᆢ 너무 아파서 생리통 약도 먹고 따뜻하게 찜질 해주었는데 그때 뿐이네요ᆢ 왜 그런가요 생리후에 산부인과로 가서 검사해봐야 할까요ᆢ 아니면 생리중에도 검사 및 진료 가능할까요ᆢ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나팔관 부위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생리 중에도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진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생리 전부터 오른쪽 나팔관 부위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고, 약을 먹고 찜질을 해도 일시적으로만 나아지는 상황이라면 더 기다리지 마시고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검진이나 자궁경부암 검사 등은 생리가 끝난 후에 받는 것이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생리 중이라도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원 전에 방문하실 산부인과에 전화로 문의해보시고 방문하시면 더 수월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진료받으셔서 통증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산부인과 진료를 봤는데 나팔관염?이 있다고 합니다 심각한건가요?

산부인과에서 초음파찍고 나팔관에 혹4센치 된다난관 수종같다고 큰병원 가라구 해서 다른병원가서 초음파찍었는데 혹없다네요 찜찜해서 더검사해보고 싶은데 어떤병원가야되나요?

생리 시작했는데 초음파랑 난관수종 수술 하는건 상관 없나요...? 생리하든 안하든 상관옶이 할 수 있는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