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포스겔 점안 후 인공눈물로 씻겨지나요?
시카포스겔을 보호렌즈 낀상태로 점안해서 바로 인공눈물을 넣었는데 이거 씻겨내 지나요
시카포스겔을 보호렌즈 낀상태로 점안해서 바로 인공눈물을 넣었는데 이거 씻겨내 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카포스겔을 점안한 후 바로 인공눈물을 넣으셨군요. 시카포스겔은 점성이 있는 안약으로, 보호렌즈를 낀 상태에서 점안하셨다면 인공눈물을 바로 넣었을 때 일부 씻겨내려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점안약은 순서대로 사용할 때 5-10분 간격을 두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는 먼저 넣은 약이 충분히 흡수되고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시카포스겔의 경우 점성이 있어 눈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는데, 바로 인공눈물을 넣으면 이 보호막이 희석되거나 일부 씻겨내려갈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시카포스겔 점안 후 최소 5분 정도 기다린 후 인공눈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눈에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라섹 수술 후 인공눈물 처방받아서 점안하고 있습니다. 수시로 점안 해주라고 하셔서 수술하고 5일째까진 1시간 마다 보호렌즈 제거 후에는 30분마다 점안하고 있습니다. 수시라는 기준이 애매하여 찾아보니 인공눈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오히려 눈에 안 좋을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어 문의드립니다. 보통 얼마 간격으로 인공눈물을 넣어줘야 하나요? 또, 농도 0.3 을 점안 했을 때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데 이건 자연스러운 현상인지요.

라섹 후 시카포스겔을 자기전 점안 중이었는데 잃어버려서.. 베아오플안연고가 있는데 대체해서 써도 될까요?

시카포스겔 처방전없이 약국가면 살수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