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 때문에 병원

익명 • 2023.02.19

했고 나아져서 안갔는데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 생리는 안 하고 덩어리 냉? 으깨지는 납작하게 점토 같이 좀 크게?? 좀 누랳고요 오래 있다가 나온건가요 칸디다는 알갱이가 하얗게 있었는데 이번엔 질 안쪽에 있다가 나온거 같은데 질 안쪽에 있어서 넣어서 빼낸건데 뭘까요 생리 불순이랑 연관 있을까요 도와주세요ㅠ 간지럽진 않아요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2.1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칸디다 질염을 생리불순과의 정확한 연관성을 찾기는 어려운데요. 칸디다성 외음질염은 하얀 치즈 형태의 분비물, 냄새 심하지 않고 골반통, 배뇨통, 외음부 가려움을 특징으로 하는데, 칸디다 외음질염의 증상 완화를 위해 지노베타딘 질정제, 카네스텐 성분의 질정제와 크림 등을 약국에서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어요. 질염의 원인으로는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있어요. 예방법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 중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시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칸디다 질염은 성병으로 간주하지는 않지만 성생활을 시작한 군에서 유병률이 높고 감염된 파트너가 있는 경우에 호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연관성은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해요. 재발성 칸디다질염은 1년에 3회 이상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원인으로는 특별한 원인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습한환경, 잦은 항생제 사용, 당뇨 등 기저질환으로 인한 경우도 있어요. 이 경우 일반적으로는 단기간 치료에 잘 반응하지만 임상적으로 잘 조절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좀 더 긴 국소 혹은 전신 항진균제 치료가 필요하며 이후에도 경구용 항진균제로 6주 동안 유지치료를 하는 것이 권고된다고 해요. 그러므로 자주 같은 증상이 발현한다면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