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입구 통증, 가끔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일까요? 냅둬도 괜찮을까요?
관계를거칠게해서질입구가소변놀때살이좀따끔햇는데 6시간지나니깐증상이사라졋어요 가끔그러는데요 증상은하루도안가서사라져요 냅둬도괜찮을까요
관계를거칠게해서질입구가소변놀때살이좀따끔햇는데 6시간지나니깐증상이사라졋어요 가끔그러는데요 증상은하루도안가서사라져요 냅둬도괜찮을까요
성관계 후 질 입구에서 따끔거림이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성행위 중 마찰로 인해 생기는 상처 때문일 수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 이런 증상은 일시적이며 자연스럽게 호전되곤 합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성병이나 질염 등의 감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요. 또한, 충분한 윤활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하루 안에 사라진다고 하더라도,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한 번은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전문의는 적절한 진단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 시 충분한 윤활제 사용, 부드러운 성관계, 충분한 전희 등을 통해 자극을 줄이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2 여학생입니다. 3월에 초 쯤에 한 번 하혈 때문에 병원을 갔었는데 제가 아직 10대라서 성인들 처럼 검사는 못하고 그냥 초음파 검사와 약 처방만 받았었습니다. 지혈제이기에 처방받은 약 3일치를 다 먹으니 금방 괜찮아졌어요. 근데 5월인 지금 또 그러는지.. 4일째 나오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그 전에 5월 17일에 남자친구와 관계를 해버렸어요.. (콘돔사용함) 그 후 20일부터 조금씩 갈색으로 나오기 시작하다가 이번에는 두번째 사진과 같이 팬티라이너를 사용하면 갈색으로 저정도의 양이 나왔습니다. 오늘 오후 4시 20분 쯤에는 살짝 붉은빛도 보였습니다 덩어리도 꽤 있고요.. 생리혈이면 피 냄새가 날텐데 딱히 냄새 나는게 없습니다. 팬티라이너 향 때문에 묻힌건지 피냄새는 나지 않았어요. 제 나이 때에 많이들 그런다고도 하고 스트레스나 과도한 운동 피로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 하는데 스트레스도 심하게 좀 받았고 운동도 갑자기 시작했고 잠도 잘못자긴 했는데.. 이런 이유 때문일까요?
한달에 한 세번? 많게는 네번정도 눈밑 떨림이 있습니다. 정도가 심한건 아니고 불편하긴 합니다 연속으로 있는건 아니라 애매해서 내원하지 않았는데 이정도는 냅둬도 괜찮을까요?
세균성 질염의 증상으로 보니 다량의 흰색, 회백색의 분비물, 생선 썩은 내, 배뇨시 따가움, 질입구 가려움 등이 있던데 이 중 증승은 배뇨시 뜨거운듯한 따가운 통증 질입구 간지러움이 있는것 같은데 세균성 질염일까요? 그리고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