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팔정, 인데놀 복용 후 시야 이상이 응급상황인가요?
팔팔정 인데놀 복용후 몇시간 이내에 청시증이 있었고 눈이 충혈되기 시작했으며 3~4일 후에 백화점을 갔는데 시야흐림 시력감소를 격었어요 이거 병원가봐야 할 응급사항인가요?
팔팔정 인데놀 복용후 몇시간 이내에 청시증이 있었고 눈이 충혈되기 시작했으며 3~4일 후에 백화점을 갔는데 시야흐림 시력감소를 격었어요 이거 병원가봐야 할 응급사항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야 이상과 눈 충혈, 시력 감소 증상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증상입니다. 특히 약물 복용 후 발생한 청시증(파란색으로 보이는 증상)과 며칠 후까지 지속되는 시야 흐림은 즉시 의료적 평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각적 변화는 약물의 부작용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안과적 응급 상황일 수 있습니다. 시력과 관련된 문제는 지체할수록 회복이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안과 전문의나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약물과 관련된 것인지, 다른 원인이 있는지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현재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서도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시력 문제는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신속한 조치가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슴 조이는 느낌과 팔다리 힘 빠지고 손 차가워지고 목이 계속 마릅니다. 베아나제 정과 기넥신 정 복용 후 혈압 116/98, 110/98 로 측정되었고 내일 심장 내과 진료 보려고 합니다. 오늘 응급실에 가야 하는 상황인가요?

만 22세 여성입니다. 점심부터 소화불량 증상이 약하게 있다가 저녁에 소화제를 복용했습니다. 약을 먹고 난 후 완전히 소화불량이 해결된 것은 아니고 약한 불편감이 있습니다. 그런데 23시 경에 맥박을 재보니 양 팔의 맥박 세기가 다르고 왼쪽의 상완동맥 맥박이 촉지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는 상황입니다. 자동혈압계로 양팔의 혈압을 측정하니 혈압에는 딱히 이상이 없습니다. 매우 옅게 왼쪽 팔이 저린감이 있는데 순환기계에 문제가 생긴 걸까요? 아님 긴장해서 발생한 일시적 상황일까요?

팔목에 칼로 크게 베여서 응급실에서 치료받고 왔는데요, 손가락을 펼수없게 아프고 팔 전체가 딴딴히 부어있는 느낌이에요. 주먹쥔채로 손과 팔을 잘 움직일 수가 없네요. 응급실에서 처방해준 약은 소염진통제와 항생제인 것 같아요. 아픈게 나아지질 않는데 병원을 다시 안가봐도 될까요ㅜㅜ? 빨리 나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응급실에서 꼬매고 소독하고 왔어요. 엑스레이 찍었을때 뼈에는 이상이 없다고 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