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바늘로 쑤시는거 같아요
생리 예정일 좀 지났는데 밤마다 배가 콕콕콕 아파요 왜 그런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생리 예정일 좀 지났는데 밤마다 배가 콕콕콕 아파요 왜 그런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복통은 말 그대로 배가 아픈 것을 말하며,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만큼 흔한 증상이에요. 하지만 배 안에는 식도, 위, 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췌장 등 다양한 장기들이 존재하고, 각각의 장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의 증상도 각기 달라요.
따라서 복통이 나타날 때는 우선 언제부터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주로 어떨 때 통증이 나타나는지 등을 기억해 두어야 하고 복통의 유형, 시간대, 자세에 따른 통증 정도 등에 따라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우선 생리 예정일이 지나 생리 주기가 다가온다면 해당 증상이 보여질 순 있지만 조절되지 않느 통증일 경우에는 가까운 내과, 산부인과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차가운 바람이 불면 특히 겨울에 귀 안쪽이 정확히 어딘지는 모르겠는데 막 바늘로 쑤시는것 같은 고통이 계속 오는데.. 지금같은 계절은 또 괜찮거든요 가을겨울에만 좀 심하게 아픈데 그냥 병원 방문 안해도 되는걸까요?? 이게 대체 어떤 병명인지 궁금해요!
제가 하루종일 배 전체가 쥐어짜이듯이 아프다가 바늘로 쑤시는거 같이 아프다가 약간의 위통증도 같이 옵니다 어떻게해야하나요??
어제부터 배가 콕콕 쑤셨는데요. 평소엔 배가 고팠다가 밥먹으면 가끔 쑤셔서 엎드려있으면 괜찮아지는데 어제는 엎드리면 더 아프더라구요.. 어제는 갈비뼈 있는곳까지 쑤시더라구요. 그러고 좀 괜찮아졌고 새벽에도 한번씩 깨면 좀 불편한 느낌이 들었어요. 근데 아침에 일어나고 또 갈비뼈까지 쑤시네요ㅜㅜ 바늘로 찌르는 느낌이에요. 여기저기 콕콕 숨을 내쉴때 그러는거 같아요. 고양이 자세 하고있으면 그나마 좀 괜찮은데 콕콕 쑤시는건 왜그러는 걸까요..? 타이레놀을 먹어야 할까요? 왜그러는지 원인을 모르겠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