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꼬가 간지럽고 부을 때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요?
똥꼬가 간지럽고 부음
똥꼬가 간지럽고 부음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항문이 가려우면서 부었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치질, 항문 주위 피부염, 기생충 감염(예: 회충), 또는 항문 균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생 관리: 항문 주위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비누보다는 미지근하거나 시원할 물로 그냥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항문의 피부를 잘 건조시켜주는 게 중요합니다. 2. 따뜻한 물 좌욕: 하루에 몇 번 따뜻한 물에 10-15분간 좌욕을 하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문 주위를 긁거나 문지르지 않기: 이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4. 항문연고 사용: 특정의약품 추천은 드릴 수 없으므로 항문외과 진료를 보시어 약의 필요성에 적응되는 상황인지 확인하시길 안내드려요. 5. 식습관 개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매운 음식이나 카페인, 알코올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세요. 너무 꽉 조이거나 흡수가 안되는 속옷은 피하고 커피나 우유, 홍차, 술과 같이 소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제한해주세요. 6. 충분한 수분 섭취: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대변이 부드러워지도록 하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려움증이나 부기가 갑자기 심해지거나, 출혈, 분비물,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항문 부종, 가려움증 비대면 진료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호흡곤란, 피공한듯한 가슴 통증 있는데 응급실 가야될까요 화장실 한 번 갔다오는데도 숨이 차고 괴로워요
급작스러운 가슴 통증 어제 17시 가량부터 갑자기 왼쪽 가슴 부근이 찌르는듯한 통증과 쨍함이 느껴지다 갑작스레 안아팠던 것 처럼 괜찮아짐의 반복 어제 통증 발현 후 현재까지 약 9회 반복 응급실을 가야 하는지 월요일 오전 일반 병원에 내원해도 되는지 궁금증
어제 맥박이 190회가 넘어서 응급실에 다녀왔습니다. 현재 100m도 걷지 않았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아프며 어지럽고 맥박은 130회 정도 나옵니다...응급실 방문이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