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에 질 분비물 끊기거나 늘어나지 않으면 정상인가요?
배란기에 질 분비물이 늘어나는거 보다 쉽게 끊키거나 늘어나지 않는데 정상인건가요? 아님 배란기가 아닌건가요
배란기에 질 분비물이 늘어나는거 보다 쉽게 끊키거나 늘어나지 않는데 정상인건가요? 아님 배란기가 아닌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기에 질 분비물의 양이나 질감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배란기에는 계란 흰자와 같은 투명하고 끈적이며 늘어나는 분비물이 나오는 것이 맞지만, 이것이 모든 여성에게 항상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에요. 분비물이 쉽게 끊기거나 늘어나지 않는다고 해서 반드시 비정상이라고 볼 수는 없어요.
배란기를 정확히 알고 싶으시다면 배란 테스트 키트를 사용하거나 기초 체온을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배란기에 분비물이 급격히 증가되었거나 배란통이 심해진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돼요. 만약 배란기와 관련된 증상이나 분비물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란기에 질이 더 촉촉(젖어있고)하고 질 분비물이 많은 게 정상인가요? 임신이라면 배란기에 배란점액 같은 질 분비물이 더 안 생기는건가요?
10/22-10/28 이렇게 가임기이고 10/26 배란기입니다 25일부터 평소보다 냉이 좀 살짝 많이 나오길래 그런가 보다 하고 있었는데 26일부터 갈색으로 속옷에 묻어나기 시작하더라고요 혈인지 냉인지 모르겠어요 색은 확실히 갈색이고 속옷에 묻으면 찝찝해서 생리대 하고 다니는데 생리대에 생리 끝물에 피 나오듯이 갈색으로 피처럼 묻어나있어요 네이버에 간단히 검색해 보니까 배란출혈이거나 착상혈이라고 하는데 둘 중에 뭔지 알 수 있을까요?
현재 배란기인데 음핵 부분과 질입구 겉부분이 살짝씩 간지럽습니다. 음핵 부분은 한번씩 안쪽이 따가운 느낌이 들때도 있습니다. 질염이라고 하기엔 그동안의 질염의 느낌과 좀 다르고, 분비물은 따로 없고 냄새도 나지 않고 그냥 좀 가렵다는 느낌만 있는데, 배란기에 이럴수 있나요 아니면 질염일까요? 질염이 분비물 없이 가려움 증상만 있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