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진단 후 흡입제 복용 빈도 조절 방법은?
천식 진단받고 흡입제, 먹는 약 사용했습니다. 폐기능이 돌아왔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흡입제(심비코트)만 하루 한 두번 사용하면 될까요?
천식 진단받고 흡입제, 먹는 약 사용했습니다. 폐기능이 돌아왔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흡입제(심비코트)만 하루 한 두번 사용하면 될까요?
천식의 치료와 관리는 개인의 증상과 폐기능 검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폐기능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증상이 없다면, 흡입제 사용 빈도를 줄일 수도 있지만, 이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심비코트와 같은 흡입제는 장기 조절제로, 천식의 장기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약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의사는 환자의 증상, 폐기능 검사 결과, 약물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흡입제의 사용 빈도를 조절합니다. 만약 현재 하루에 한 두 번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는 의사가 처방한 복용 계획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의적으로 약물 사용 빈도를 조절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천식은 증상이 없을 때도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환입니다. 따라서 흡입제 사용 빈도를 조절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안전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폐기능 검사와 의사의 진료를 통해 천식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약물의 용량이나 사용 빈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는 감기와 같은 질환, 먼지, 찬공기, 스트레스 등의 요인을 잘 조절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는 천식 치료중이라서 싱귤레어와 흡입제를 같이 복용중입니다.그런데 오늘 독감진단을 받았어요.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랑 천식약을 동시에 복용해도 되나요? 천식약을 안먹기에는 숨이 차요ㅠㅠ
제가 천식 진단 받고 흡입제(심비코트라피헬러) 처방 받고 지금 한번 써보려고하는데 만약 천식이 아닌 일반인이 쓰면 안좋나요? 해가 되는게 있을까요?
천식을 흡입제 없이 치료하는 경우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