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주사 후 구토와 오한이 관련 있나요?

박OO • 2025.11.28

28일 아침부터 속이 안좋더니 뭘 마시거나 먹으면 다 토해요 두번 토했는데 첫번째 토를 하고 나서는 오한도 있고 허리통증도 있고 그랬습니다 마지막 토 하고 몸에 열이 싹 오르더니 식은땀이 나다가 괜찮아졌어요 오늘 항생제 주사를 맞았는데 이것도 관련이 있을까요?

구토복부팽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구토와 오한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항생제 주사는 구토와 오한 같은 증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속 울렁거림, 구토 등의 위장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에게는 오한, 발열과 같은 전신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열이 오르고 식은땀이 나는 증상도 항생제에 대한 신체 반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28일 아침부터 증상이 시작되었다고 하셨는데, 오늘 항생제 주사를 맞으셨다면 증상의 시작 시점과 주사 시점 사이에 시간차가 있어 보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사에게 알려 약물 조정이나 추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간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소량씩 자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