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어났는데 잘 때 체해서 명치 아프다가
괜찮아졌는데 지금 배고파요.. 어떡하죠 그리고 오늘 병원 가려 했는데 못 갔어요 속도 안 좋습니다
괜찮아졌는데 지금 배고파요.. 어떡하죠 그리고 오늘 병원 가려 했는데 못 갔어요 속도 안 좋습니다
첫째로, 잠을 자다가 체한 것은 소화기능이 원활하지 않아서일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는 음식이나 음료, 심한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치가 아프다는 것은 소화불량이나 위염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배고픔은 정상적인 신체 반응이지만, 속이 안 좋다면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죽이나 빵, 과일 등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지 못하셨다면, 상황이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가능한 한 빨리 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급성 위염, 위궤양, 심한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 규칙적인 식사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3시에서 4시사이에 식사한 후 3시간부터 배가 살짝 아프긴 했지만 막 체했을때처럼 아프지않아서 잤습니다(오후 9시쯤 잤음). 그런데 한 11시에 일어나서부터 명치쪽이랑 미열이 있는것같아서 급히 체했을때 먹는약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5번정도 토하고 그래도 계속 그래서 약 하나 더 먹고 잤습니다. 그런데 일어나서도 명치 아랫쪽이 아프고 오한이 듭니다. 누워있을때가 더 심하고 그래서 일단 지금은 앉아있습니다. 약을 하나 더 먹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병원에 가는것이 좋을까요?
소화가 잘 안돼는 것 같아요
어제 2일차 오후부터 명치가 체했을때보다 더 배로 너무 아파서 오늘도 자고 일어나서도 허리를 못펴고 걸어요 ㅜㅜ 토는 안나오고..따로 추가로 먹을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