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남자인데 곤지름이 생겼던적 있어서 치료받고 다 없어졌는데 가다실9 맞는거 의미 없나요 ?
남자인데 곤지름이 생겼던적 있어서 치료받고 다 없어졌는데 가다실9 맞는거 의미 없나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본래 가다실9은 HPV에 노출되기 전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접종하는 예방백신이라고해요. 하지만 다양한 연구에서는 이미 발생한 곤지름의 재발을 억제하거나 치료효과를 보이는 경우도 있어 HPV검사에서 양성을 보이거나 곤지름 치료를 받았다 하더라도 백신접종은 권장된다고 할 수 있어요. 또한 가다실9에 포함된 유형의 인유두종바이러스 type이 아니더라도 교차면역반응에 의해 다른 type의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효과도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고 해요. 곤지름은 기본적으로 완치가 안된다고 하지만 1~2년이상 경과하여 더이상 곤지름이 재발하지 않고 아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때 일각에서는 이런 상황을 '완치'라고 표현하기도 해요. 가다실9은 항체를 만들어 치료효과도 발휘한다고 인정받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예방목적의 백신이에요. 예방백신을 맞는다고 해도 검사결과에서는 HPV는 여전히 양성이 나올 수 있어요. 3차접종까지 완료하시게 되면 증식, 재발, 전염성, 암으로의 발전을 어느정도 방어할 수 있지만 전염성이 사라진다고 볼 수는 없어요. 전파면에서 접종보다 중요한 것은 병변의 존재유무이며 눈에 보이는 곤지름 병변이 없는 상태라면 전염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