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수술 후 첫 생리, 갑작스러운 생리통과 아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낙태수술 후 6주차인 오늘 첫생리를 했는데 배가 너무 아파요 평소에 생리통이 하나도 없는 사람인데 갑자기 생리통처럼 골반?배?가 아프고 밑으로 빠질것같은느낌? 아파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낙태수술 후 6주차인 오늘 첫생리를 했는데 배가 너무 아파요 평소에 생리통이 하나도 없는 사람인데 갑자기 생리통처럼 골반?배?가 아프고 밑으로 빠질것같은느낌? 아파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특별한 문제 없이도 중절수술 후 골반통이 있다거나, 생리통이나 배란통 등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생리통에 도움이 되는 약물 복용과 휴식, 온찜질 등으로 관찰해 볼 수 있겠지만 통증이 너무 심한 경우라면 내원하셔서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은 아닌지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생리통 참지 마세요! 생리통 심할 때 완화법과 생리통 약 추천, 꼼꼼하게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7/8일 원추절제술과 자궁내막증 수술 했습니다 수술 후 첫 생리인데 심하게 생리통이 있어서요 첫 생리라 이런 건지 아니면 병원을 가야 되는 걸까요 아랫배 아픈 건 원래 그랬어서 괜찮은데 수술 부위 쪽 통증과 질 안 쪽에 통증이 같이 느껴집니다
어제 밤 12시부터 갑자기 열이 확나더니 몸이 뜨겁고 기침 콧물 가래 목아픔은 전혀 없구요 점에 요로감염때매 입원해서 항생제 받았는데 일단 그거랑 타이레뉼 먹으니까 좀 나아지긴 했는데 아직도 머리가 아프고 열이좀 나네요 병원 가야하나요?
1주일 전 쯤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이틀 전 맥주를 한 캔 마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일어나니 생리가 시작해 평소처럼 탐폰을 사용하고, 늘 가던 정신건강의학과에 가려고 준비하는 중 갑자기 엄청난 복통이 시작 되어 진통제를 2알 먹었습니다. (오늘 하루종일 먹은 것은 하나도 없었지만 너무 아파 그런 것을 생각할 겨를도 없었습니다) 탐폰 사용 후 복통이 심해질 수 있다는 말이 생각 나 바로 제거했습니다. 그러고도 계속되는 통증에 오심까지 느껴져 화장실에서 앓고 있다가 구토(노란색)를 하고, 평소 변비가 있어 대장이 자궁을 압박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대변도 보았습니다. 제대로 걸어다닐 수도 없어 기어다니듯 하였고, 정신도 혼미하고 계속해서 손이 떨렸지만, 지금은 나아진 상태입니다. 무엇이 문제였는지와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지의 유무를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