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 증상인 궤양이 불알 밑에 나타났는데 매독인가요?
1기 매독 증상이 나타나는데, 흔히 말하는 궤양이 성기에 나지 않고 불알 밑에 생겼어요. 근데 전혀 딱딱하지 않고 살만 동그랗게 떼어진 정도인데 이거 매독일까요?
1기 매독 증상이 나타나는데, 흔히 말하는 궤양이 성기에 나지 않고 불알 밑에 생겼어요. 근데 전혀 딱딱하지 않고 살만 동그랗게 떼어진 정도인데 이거 매독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매독의 1기 증상 중 하나인 경성하감은 주로 성기 주위에 단단하고 둥근 형태의 궤양으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증상이 같은 방식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불알 밑에 나타난 궤양이 매독에 의한 것인지 확실하게 알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혈액 검사를 통해 매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독은 혈액 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매독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충분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매독 증상의 궤양은 딱딱하고 성기에 주로 난다는데 불알 밑에 말랑하고 동그란 모양으로 살짝 까져있는 것들이 4~5개 있는데 이것도 궤양인가요? 아니면 습하거나 건조해서 그런걸까요?
양쪽 사타구니에 두드러기 같은것들이 났는데 고환에는 아무런 것이 없고 불알밑에 동그랗고 말랑하게 까진 곳이 몇개정도 있습니다. 이거 매독일까요 아니면 사타구니 완선(습진) 일까요? 사진은 오른쪽 사타구니 입니다.
입에서 매독 같은 궤양 증상이 나타났는데 성기 주변에는 안나타나거나 입에만 걸릴 수도 있는 건가요? 저와 남자친구는 현재 저의 입의 궤양 말고는 아무 증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