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길 안 비켜준다 생각하는 것도 망상인가요?
길 지나다니면 일부러 제 쪽으로 다가오는 사람이 있는 것 같은데 이것도 혹시 피해망상인가요? 그럴 때마다 많이 불편하고 화가 나네요
길 지나다니면 일부러 제 쪽으로 다가오는 사람이 있는 것 같은데 이것도 혹시 피해망상인가요? 그럴 때마다 많이 불편하고 화가 나네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물론 실제로 어떤 사람은 일부러 장난을 치는 경우도 있을 수는 있겠지요.
하지만 길을 걸을 때 만나는 대부분의 초면인 사람들이, 나에게만 길을 안 비켜주고 일부러 내 쪽으로 다가오며 길을 막는 등의 일은 사실상 거의 일어나지 않아요.
스스로 그런 생각을 하는 것도 일종의 피해망상일 수 있어요.
불편하고 화가 나며 기분이 나쁜 생각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길을 걷다 주변 사람들을 다 경계하고 망상을하게 되요 그 사람이 조금만 움직여도 놀라고 도망가게 되요 이거 정신병일까요? 아니면 당연한걸까요?
사람들을 만나기 어렵고 부정적인 생각과 헛된망상들이 심하게 자주 생각이 납니다. 매일 우울하고 삶의 의욕이없으며 가끔은 자살욕구도 있습니다
관계망상은 머리속을 정리하고 맞지않음을 되새긴다고 바로 되새김과 즉시 사라지지않을것같고요 관계사고라야 생각이틀림을 이해시키고 되새김하면 바로사라질것같은데요 저는 관계망상이 아니라 관계사고 아닐까요? 저는 제가 특별하다거나 방송앵커가 저한테 말한다고 생각하진않거든요 우연히 겹친일이 동시에 일어난일로 생각하고 상관관계가있다고 믿어요 그리고 비슷한모양이나 쌩뚱맞은것에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저를 향해 한다고 근데 세상사람들말고 저를 잘아는 지인두명에게만 꽂혀서 생각했고 그것도 생각정리하고 되새김해서 생각하면 없어지고 뭔가에 몰두하면 되새김생각안해도 안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