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눈 눌림과 시야 이상, 문제 있나요?
라식 후 눈이 5분 정도 눌렸습니다. 그 후 눈을 뜨니 가만히 있어도 시야가 왼쪽으로 이동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야가 조금 흐리고, 눈에 이물감이 들며 인공눈물을 넣을 때 통증이 있는데 잘못된 걸까요?
라식 후 눈이 5분 정도 눌렸습니다. 그 후 눈을 뜨니 가만히 있어도 시야가 왼쪽으로 이동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야가 조금 흐리고, 눈에 이물감이 들며 인공눈물을 넣을 때 통증이 있는데 잘못된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식 수술 후 눈이 눌렸다는 점과 현재 나타나는 증상들이 걱정되실 만합니다.
라식 수술은 각막에 작은 절편을 만들어 진행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눈에 압력이 가해지면 이 절편이 움직이거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분 정도 눈이 눌렸다고 하셨는데, 이로 인해 시야가 왼쪽으로 이동하는 느낌, 흐린 시야, 이물감, 그리고 인공눈물 사용 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각막 절편의 미세한 변화나 안구 건조증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전문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시야가 한쪽으로 이동하는 느낌은 각막 절편의 위치 변화를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가능한 빨리 수술받으신 병원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때까지는 추가적인 눈 자극을 피하고, 눈을 비비거나 누르지 마세요. 처방받은 안약은 정해진 대로 계속 사용하시되, 인공눈물 사용 시 통증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라식 수술 후 문제는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히 대처하면 잘 해결될 수 있으니, 전문의의 진찰을 통해 정확한 상태 확인과 조치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두통이 있고 오른쪽 시야가 약간 흐려지는? 초점이 안맞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잠을 자기전 5분 정도 갑자기 오른쪽 시야가 이상했고 이후 괜찮아져서 잤는데, 머리가 너무 아파서 깼습니다, 그후 잠 자기 전과 같이 오른쪽 시야가 이상해졌다가 괜찮아졌습니다. 응급실에 가서 진통제 맞았는데도 불구하고 머리가 도리도리하면 아픈정도? 현재는 증상은 없지만 감기 느낌인것 같기도하고, 뇌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라식 수술 한지 지금 두달 정도 됐습니다. 오늘 일어나보니 충혈 생겼는데 자고 일어난지 얼마 안되서 생기는줄 알았는데 충혈이 가시지 않고 눈물이 자꾸 납니다.

한달째 눈이 보는 시야가 부자연스러워요 ;; 초점이 잘 안맞는 느낌이에요 멍한 느낌..? 뒷목이 일자목이라 목 상태가 좋지않은데 목 문제 일수도 있나요? 주변에 신경과밖에 없는데 신경과가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