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비문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소아 비문증은 뭐 때문에 생기는거에요? 병원 가야하나요?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생기면서 가끔씩 생기는데 제가 일산백병원 사시때문에 다니는데 그때 말해야하나요?
소아 비문증은 뭐 때문에 생기는거에요? 병원 가야하나요?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생기면서 가끔씩 생기는데 제가 일산백병원 사시때문에 다니는데 그때 말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문증은 눈에 실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또는 검은 구름 등이 느껴지는 시각적 증상입니다. 소아에게도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성인과 마찬가지로 유리체(눈 안의 젤리 같은 물질)의 변화가 주요 원인일 수 있습니다.
소아 비문증은 대부분 양성이지만, 드물게 망막 문제나 다른 안구 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비문증 증상이 있다면 안과 의사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이 이미 사시로 일산백병원에 다니고 계신다면, 다음 진료 시 비문증 증상에 대해 반드시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의사가 필요한 검사를 통해 비문증의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가 필요한지 판단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비문증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문가의 확인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어릴때부터 앞에 벌레같은게 보이는 비문증이 있었던거 같은데 진짜 1,2개 정도 보였습니다. 지금은 18살 고등학생 인데 아직도 아침에 일어나면 몇번씩 보이는데 크기가 커지지도 않고 갯수도 많아지지도 않습니다. 길어도 1시간 정도면 사라집니다. 근데 비문증을 검색 해보니깐 망막박리라는게 있던데 설마 망막박리는 아니겠죠? 걱정되네요 그리고 비문증은 왜 일어나는 걸까요?
비문증이 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원인은 무엇인가요? 비문증이 심해서 안과에 갔는데 면밀하게 촬영을 마친 후 망막이나 유리체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것이확인이되었습니다. 그러면 비문증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비문증이 심해서 안과 검진을 받았는데 이상없다고 하시고 안구가 남들보다 큰 편이라 위험은 크다고 하셨습니다 비문증의 개수가 많다고 느껴지는데 이상이 없다면 단순 눈의 노화 때문인가요? 박리가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