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에 공을 강타당한 후 발생한 요도 문제, 수술이 필요한가요?
얼마전 축구를 하다가 음경에 공을 강타당했는데 그 뒤로 요도에서 황백색 액체가 흘러나오고 배뇨시 통증도 심합니다. 그리고 발기를 했을때도 통증이 계속되어 자위행위 자체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경우 수술을 꼭 받아야 할까요?
얼마전 축구를 하다가 음경에 공을 강타당했는데 그 뒤로 요도에서 황백색 액체가 흘러나오고 배뇨시 통증도 심합니다. 그리고 발기를 했을때도 통증이 계속되어 자위행위 자체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경우 수술을 꼭 받아야 할까요?
음경에 강한 충격을 받은 후 요도에서 황백색 액체가 나오고 배뇨 시 통증이 있는 경우, 요도 손상이나 요도염 등의 가능성이 있어보여요. 발기 시 통증이 지속된다면 요도 구조물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각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비뇨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어요. 진료 과정에서 의사는 물리적 검사, 소변 검사, 초음파 검사, 요도 조영술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것입니다. 치료 방법은 진단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때로는 약물 치료나 다른 비수술적 치료 방법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즉시 비뇨의학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유 드려요. 자가 진단이나 치료를 시도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음경에 요도 밑 귀두관 쪽에 사마귀 같은게 올라와 있습니다. 발생한 지는 4년 정도 지난 것 같고 아프거나 퍼지지는 않았습니다. 이거 성병인가요? 그리고 병원을 갈려면 피부과를 가야할까요?
환자는 15살입니다. 동네에 있는 귀,코,목 보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 병원에서 고막천공 수술을 해야한다고 지금 무조건 하라고 해서 진료의뢰서(소견서)를 발급받아 동네 병원보다 조금 큰 병원의 귀만 보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한테 수술받으려고 진료받았는데 굳이 지금 수술할 필요 없다고 하시면서 지금 수술해도 위험하진 않지만 고막천공 수술이 빨리 수술을 해야할 정도로 급한 건 아니라서 나중에 성인된 후 해도 상관이 없고 청력도 감소하지 않고 괜찮으면 아예 수술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어차피 중이염으로 인한 고막천공이라 수술을 해서 고막의 천공을 막아주면 다시 또 중이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으니까 지금은 수술할 필요 없고 하더라도 성인이 된 후에 시행하도록 하고 성인된 후에도 증상이나 청력 감소가 없다면 굳이 고막천공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게 큰병원의 귀만 진료하시는 이비인후과 의사 의견이고 무조건 지금 수술하라는 게 동네 이비인후과 의사 의견인데 어떤 분 의견이 맞나요?
자가 연골 쓰려고 귀연골 떼내고 수술 받았는데 지금 존나 괴사중인거같아요ㅠㅠ 욱씬거리고 열감있고 그런데 병원은 수술 받자마자 연락을 안받아요 컨타당한 칼로 쑤셨나봐요 하 지금이라도 응급실 가서 드레싱 받을까요? 아 참고로 어제 성형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