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5일 복용이 생리주기에 영향이 있나요?
목에 이물감이랑 역류 증상 때문에 단기로 5일치의 스테로이드랑 다른 약들을 처방받았었는데 스테로이드 5일 정도의 복용이 생리주기 등에 영향이 있나요?
목에 이물감이랑 역류 증상 때문에 단기로 5일치의 스테로이드랑 다른 약들을 처방받았었는데 스테로이드 5일 정도의 복용이 생리주기 등에 영향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테로이드 5일 복용도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주어 내분비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생리 지연이나 불규칙한 생리 주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 변화는 스테로이드 외에도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스테로이드 복용도 그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 지연이 15-30일 이상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인 생리 주기 변화는 약물 중단 후 대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생리시작한지 4일차고 2일차부터 디어미순 복용했는데 붓기가 조금 있는 것 같아요 그냥 2일만 먹고 끊어도 몸에 아무 문제 없나요? 2일 먹은걸로 생리주기가 바뀔 수 있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가임기가 7/2-7/8고 배란일이 7/6인데 이틀 디어미순 먹은걸로 변화가 있을지, 있다면 가임기가 언제로 바뀔 수 있나요?

질염으로 인해서 항생제 복용 중인데 생리 주기 빠르게 변하는데에도 영향을 주나요 ? 생리 예정일 7일 남았는데 피가 보입니다 ㅠㅡㅠ

정신과에서 우울, 불안으로 약을 처방 받아서 먹고 있는데 이제 3주쯤 됐습니다. 근데 생리가 2주만에 터졌는데 약 때문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