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많이 마신 후 소변색이 갈색인데 비뇨기과 방문 필요한가요?
술을 많이 나신 날, 다음날 갑자기 소변색이 갈색으로 바뀌어서 3일정도 갈색에서 지금은 정상 색깔인데, 비뇨기과를 가야 되는지요..? 간, 이 안돟은건지..? 신장, 이 안 좋은건지..? 알고 싶습니다.
술을 많이 나신 날, 다음날 갑자기 소변색이 갈색으로 바뀌어서 3일정도 갈색에서 지금은 정상 색깔인데, 비뇨기과를 가야 되는지요..? 간, 이 안돟은건지..? 신장, 이 안 좋은건지..? 알고 싶습니다.
술을 과도하게 섭취한 후에 갈색 소변이 나온 것은 탈수 현상이나 알코올의 대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어요. 하지만 갈색 소변은 간 질환, 신장 질환, 근육 손상 등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어요. 현재 소변 색깔이 정상으로 돌아왔다면 급성 상황은 아닐 수 있지만, 갈색 소변이 3일간 지속되었다면 이는 의학적 평가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어요.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 통증 (예: 옆구리, 배, 또는 배뇨 시 통증) - 발열 -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현상 (혈뇨) - 메스꺼움 또는 구토 - 심한 피로감 - 피부나 눈의 황변 이러한 증상이 없더라도, 소변 색깔의 변화가 반복되거나 다른 비정상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 비뇨기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셔야 해요. 전문의는 적절한 검사를 통해 간 기능, 신장 기능 등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할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증상이 없고 소변 색깔이 정상으로 돌아왔다면 급하게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예약을 잡아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만약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틀 전 구강성교 이후 소변 후 작열감이 있습니다 소변 보는 중에는 없구요. 관계는 일주일 전쯤 했는데 구강성교 다음날부터 작열감이 시작됐습니다 비뇨기과 방문 필요할까요?
비뇨기과에 가봐야할까요? 만19세인 남성입니다 2차성징이 안온것같아서요 음모가 있긴하지만 아주 약간있고요 그외 겨드랑이 수염 팔 다리 등 체모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가슴쪽에서도 몽우리가 잡히고 목소리도 여리여리한것같습니다 목젖도 안나왔습니다 성격도 소심하고 성욕이 건 없다시피 합니다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았는데 편하지 않고 불편함이 느껴지는 상황입니다. 비뇨기과에 방문해봐야 할까요?